푸조, 서비스 강화… 보증기간 연장, 서비스 패키지 발매
상태바
푸조, 서비스 강화… 보증기간 연장, 서비스 패키지 발매
  • 모토야
  • 승인 2013.05.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조의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의 서비스 센터를 찾았다. 한불모터스는 서비스 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더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들어 내실을 기하는 부분은 서비스의 질적 개선이다. 판매에만 머물지 않고, 전체적인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려는 계획이다.


◆부품 가격 지속 인하, 서비스 패키지 발매 예정

푸조는 전국 22개의 서비스 센터를 갖추고 있다. 각각 서비스 센터의 워크베이를 합치면 총 144개다. 적어보일 수 있다. 하지만 현재까지 푸조의 전국 누적 판매 대수가 1만 6384대임을 감안하면 적절한 수준이다. 더불어 서비스 센터 활용을 위한 푸조 모바일 앱을 곧 내놓는다. 스마트 폰으로 정비 정보를 제공할 뿐더러 서비스 센터 예약도 가능하다.

부품 가격을 지속적으로 내리는 시도도 진행 중이다. 2012년에는 2011년 대비 약 10.5% 정도 가격을 내렸다. 통합형 서비스 패키지도 곧 내놓는다. 오일류, 필터와 같은 소모성 부품과 주로 교환하는 부품을 패키지로 묶어 판매하는 것이다.


◆연장 보증 프로그램 실시…주행 성향 따라 다양한 선택

연장 보증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푸조의 보증 프로그램은 기본이 3년, 10만km다. 추가 비용을 들여 이를 최대 5년, 16만km까지 연장할 수 있다. 사용 습관에 따라 보증 프로그램을 조절할 수 있다. 주행거리가 많다면 3년에 16만km, 주행거리가 짧다면 4년에 10만km 등 다양한 상품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푸조는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 긴급출동 서비스 ‘푸조 어시스턴스’를 제공하고 있다. 푸조 어시스턴스는 푸조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할 때만 달 수 있는 이름이다. 차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견인한다.


◆서비스 위한 2단계 지원 센터… 수리 정보 한 곳에 모아 관리

푸조의 AS는 두 단계를 거친다. 1단계는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푸조 지원 센터(헬프데스크)다. 한국 서비스 센터에서는 푸조 전용 스캐너를 이용해 차량의 상태를 살핀다. 이때 각종 데이터, 결함 코드, 센서 정보를 저장한다. 이를 푸조 지원 센터에 보내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차량 입고 후 45분 내로 정비사가 원인과 해결책을 찾아내지 못했다면, 지원 센터와 문제를 찾고 점검 방향을 논의한 후 수리에 들어가게 된다. 2단계는 PSA 그룹 본사로 연결된다. 각 국에서 나타나는 증상과 수리 정보를 한자리에 모아 관리하는 셈이다.


한불모터스는 성수 및 강남 등 직영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성수서비스센터는 총 2500평 규모로, 기본 경정비부터 판금, 도장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루 처리 대수는 최대 138대다.

정비공간과는 별도의 라운지를 마련해 정비를 기다리는 동안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정비공간 곳곳에 CCTV를 배치해 라운지에서 차가 정비되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