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2013 수입차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2013 수입차 채용박람회 개최
  • 모토야
  • 승인 2013.03.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회장 정재희)는 2013 서울모터쇼 기간 중인 4월 5일(금), 6일(토) 이틀 동안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3층 대회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2013 수입차 채용박람회(Import Car Career Fair 2013)’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2013 수입차 채용박람회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와 국방취업지원센터가 후원하며 한국수입자동차협회 회원사 및 공식 딜러사 37개가 참여하여 영업, 기술 분야 신입, 경력직을 모집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KAIDA 자동차산업 인재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수입차 업계에서 일하고 싶은 청년 인재들에게 수입차에 대한 다양한 정보 및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수입자동차협회 회원사 및 공식 딜러사에게 양질의 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는 2013 서울모터쇼 기간 중에 개최되어 수입차 업계에 관심이 많은 청년 인재들과 사회 진출을 앞둔 전역 장병들, 관련 대학교에서 대거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효과적인 채용박람회 운영을 위해 온라인 등록 시스템을 운영, 구직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희망하는 수입차 업체에 사전 신청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사전에 제출한 구직 정보는 각 기업들에게 채용 자료로 제공된다. 사전 등록을 하지 못한 참가자들은 행사 현장에서 구직 정보를 온라인으로 전송 후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참가 및 사전 등록은 3월 12일(화)부터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현장 등록을 통해서도 입장할 수 있다.

KAIDA 자동차산업 인재육성 프로그램은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국내 자동차 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 인력의 양성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지난 2009년부터 국내에서 자동차공학 대학원을 운영하는 국민대학교,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 3개 대학원 교수들로 구성된 자문위원회와 심사를 통해 장학생을 선발,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정재희 회장은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업계의 일원으로서 고용 창출 및 국내 자동차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인재들에게 채용의 기회 및 혜택을 주어 국내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