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가 2013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기아 타이거즈 야구단과 유니폼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야구 마케팅에 나선다.
금호타이어와 기아 타이거즈는 12일 오전 11시 광주 무등 경기장 내에서 스폰서십 조인식을 갖고 올 시즌 공식 후원 계약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용식 금호타이어 전무와 김조호 기아 타이거즈 단장 및 양사 임직원들을 비롯 선동열 감독, 김상훈 선수 등이 참석했다.
이에 따라 기아 타이거즈 선수들은 올해 정규시즌 모든 경기에서 왼팔 상단에 금호타이어 로고가 부착된 유니폼을 입고 출전하게 된다. 또한 기아 타이거즈 홈 구장인 광주 무등경기장 경기시 전광판 광고를 비롯해 구단 웹사이트, 팬북, 입장권 프로모션 등 다양한 경로로 관중들을 만날 계획이다.
국내 프로야구는 지난해 프로 스포츠 중 최초로 연 관중 7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며 기업들의 마케팅 전쟁터로 떠올랐다. 특히 유니폼은 중계방송시 선수와 함께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만큼 광고 효과가 높다. 그 중에서도 금호타이어의 로고가 부착될 유니폼의 어깨 부분은 노출 효과가 가장 높다고 알려져 있다.
선정된 로고는 붉은 바탕에 흰 로고, 흰 바탕에 붉은 로고로 기아 타이거즈의 유니폼과 잘 어울리면서도 멀리서도 눈에 잘 띄도록 디자인됐다.
신용식 금호타이어 전무는 “야구가 국민 스포츠로서 대중적인 인기를 얻은 만큼 국내 대표 타이어 기업 금호타이어와 야구 명가 기아 타이거즈가 만나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호타이어는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대중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