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와 포스코(POSCO), 차세대 로그 생산 협력 MOU 체결
상태바
르노삼성자동차와 포스코(POSCO), 차세대 로그 생산 협력 MOU 체결
  • 모토야
  • 승인 2012.10.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와 포스코(대표이사: 정준양)는 17일 서울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서 르노삼성자동차와 포스코(POSCO)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로그 생산 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르노삼성자동차와 포스코(POSCO) 간의 MOU(양해각서)는 2014년 10월 이후 르노삼성자동차의 부산공산에서 생산되어 북미지역으로 수출 예정인 닛산의 차세대 SUV 로그의 생산에 앞서 원자재 공급의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이를 통해, 르노삼성자동차는 차세대 로그 생산 프로젝트의 초기 단계부터 생산에 소요되는 소요 강종에 대해 포스코(POSCO)에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품질의 원자재를 원활하게 공급받을 수 있게 되며, 포스코(POSCO)는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경쟁력 있는 철강을 EVI(Early Vendor Involvement) 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매출 증대를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르노삼성자동차 구매본부 김형남전무는 “이번에 체결된 양사간의 MOU(양해각서)를 통해 향후 양사의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파트너쉽 구축의 발판이 마련되었다.”면서 “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급원들과의 협력을 통해 닛산의 차세대 SUV 로그의 생산을 위한 준비 작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