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진짜 달리는 집, 셀틱 램블러
상태바
이게 진짜 달리는 집, 셀틱 램블러
  • 모토야
  • 승인 2024.10.2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프스 휠(Fifth Wheel)은 다양한 종류의 트레일러를 효율적으로 끌 수 있도록 고안된 장치다. 

 

견인 차량의 바퀴 4개 이외의 견인을 위한 장치를 픽업 트럭의 적재 공간이나 트럭의 후면에 회전이 가능한 모듈을 장착한 것을 의미한다.

 

이번에 소개하는 RV는 트레일러의 앞 부분에 장착된 견인 장치를 픽업 트럭의 적재함 위로 설치된 회전이 가능한 커플러에 탈부착할 수 있는 셀틱 램블러 모델이다.

 

외형은 트레일러의 앞 부분이 픽업 트럭의 적재함 위로 손쉽게 위치할 수 있는 ㄱ자 형태로 설계되어 있다. 


제원은 길이 8.5m, 높이 3.3m, 너비 2.3m이다. 외부로 확장하는 거실 공간의 너비는 3.3m이고 실내 길이는 6.5m다. 공차 중량은 3,200kg, 적재 중량 1,200kg, 총중량은 4,200kg이다.

 

거대한 외형은 두 개의 축을 가지고 있으며, 휴식 공간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대형 어닝도 설치되어 있다.

셀틱 램블러의 장점은 내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넓고 긴 공간에 더해 외부로 확장할 수 있는 모듈까지 적용되어 있어, 쾌적하고 안락한 공간을 제공한다.

 

가장 먼저 외부로 1m 확장할 수 있는 거실 공간은 성인 4명이 앉아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소파와 테이블로 구성된다. 상부에는 캐비닛이 설치되어 있어 효율적으로 짐을 보관할 수 있다. 외부로 확장할 수 있는 모듈에는 3개의 창이 있어, 외부의 풍격을 만끽할 수 있다.

 

맞은 편에는 내장된 TV를 전동으로 올리고 내릴 수 있는 TV 전용 가구가 자리한다. 상하부에는 수납이 가능한 수납장이 있어, 다양한 종류의 짐을 보관할 수 있다.

 

테이블의 높이를 낮춰 소파와 연계해 침대로 변환할 수 있다.

가장 후방에는 주방이 자리한다. 풀사이즈급의 주방으로 사용하기 편리한 ㄱ자 형태로 설계되어 있다. 주방 전용 창도 크기가 커서 채광, 환기, 편안한 시야 확보 등에 유리하다.

 

가스오븐, 전자레인지, 환기팬, 냉장고, 싱크볼과 수전, 싱크대와 수납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앞쪽에는 호텔 못지 않은 전용 침실 공간이 자리한다. 킹사이즈급의 침대로 성인 두 명이 편안하게 취침할 수 있는 크기로 편안하고 안락한 쉼을 제공한다.

 

침실 내부에는 머리맡과 발끝 영역에 전용 가구장이 있다. 다양한 종류의 옷과 이불 등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화장실은 변기와 세면대, 거울장과 수납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간이 넓어 사용이 편리하다. 샤워실도 화장실 한 켠에 자리한다. 성인 한 사람이 들어가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기다.

 

피프스 휠은 국내에 다소 생소한 RV다. 일반적인 카라반보다 길이가 길고 너비가 넓어 주행과 보관에 따른 불편함이 따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소유하고 있는 땅이나 넓은 마당을 가지고 있는 개인이라면 세컨드 하우스나 개인의 휴식 공간 등으로 사용하기에 제격인  RV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