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레저, 클리프 600 RT면 충분하다
상태바
가족과 함께 레저, 클리프 600 RT면 충분하다
  • 모토야
  • 승인 2024.05.2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라이트 사의 오프로드 중심의 캠퍼밴인 선라이트 600RT가 국내 시장에 출시되었다.

 

모터홈코리아(대표이사 민창민)는 국내 인증 시험을 득하고 국내 RV 시장에 선라이트 클리프 600 RT 모델을 선보이며, “이 모델은 캠퍼밴 모델 중 팝업 텐트를 모두 개방할 수 있어, 남다른 개방감을 선사하는 매력이 넘치는 모델이다.”라고 선라이트 600RT 모델을 소개했다.

클리프 600 RT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루프 위로 장착한 팝업텐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팝업 텐트는 캔버스와 모기장, 그리고 아크릴 투명 창 등으로 구성된다. 이 중 모기장은 전면과 측면 일부에 설치된다. 클리프 600 RT 모델은 전면과 측면 일부에 설치된 텐트 모두를 완전 개방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완전히 개방할 경우, 루프 위에서 밑을 바라보며 느끼는 탁 트인 개방감은 다른 캠퍼밴에서 느낄 수 없는 자연과 하나되는 감성을 획득할 수 있다.

팝업 텐트의 내부는 성인 두 사람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이다. 공간이 작지 않아 취침에 따른 사용편의성은 매우 높다.

 

클리프 600 RT의 기반은 피아트 두카토가 사용된다. 파워트레인은 신형 2.2L 엔진에 9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해 최고 출력 140마력을 발휘한다. 여기에 크루즈컨트롤, ESP, ABS, TPMS, 에어백, 안개등, 차선이탈경보, 긴급제동, 16인치 알루미늄 휠, 전면 범퍼 도색, 블랙 그릴, 가죽핸들, 핸들리모컨, 가죽기어노브, 크롬다이얼링, 1열 회전 시트 등의 편의 장치가 적용되어 있다.

 

제원상 취침 인원과 탑승 인원은 각각 4명이다.

내부는 1열을 회전할 수 있는 회전시트가 장착되어 있어 2열의 앞보기 시트와 함께 4명이 사용할 수있다. 확장형 테이블을 전개하면 제법 넉넉한 거실로 사용이 가능하다.

 

주방은 가스레인지, 일체형 수전과 싱크볼, 냉장고, 전용 수납장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상판의 너비가 넓어 별도의 확장 패널 없이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냉장고는 출입구 쪽에 설치되어 있어, 사용편의성이 높은 편이다.

 

화장실은 샤워실과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고정식 변기와 세면대, 그리고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크기가 작지 않아 성인 한 명이 들어가 편안하게 샤워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클리프 600 RT의 가장 큰 장점은 개방이 가능한 루프 팝업 텐트와 함께 후방 고정 침실을 들 수 있다. 퀸사이즈급의 침대는 성인 남성 2명과 어린이 한 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후방의 수납공간은 또 하나의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침대 뼈대인 갈빗살 베드를 들어 올리고 화장실쪽 별도의 패널을 개방하면 길이가 긴 물건도 내부에 충분히 실을 수 있는 공간이 나오기 때문이다.

자전거 두 대를 내부에 결박해서 이동하며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선라이트 클리프 600 RT 모델은 가족과 함께 레저를 즐기기에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캠퍼밴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