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부산바다 위 달리며 기부하는 ‘제11회 기브앤 레이스’ 참가 접수 실시
상태바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부산바다 위 달리며 기부하는 ‘제11회 기브앤 레이스’ 참가 접수 실시
  • 모토야
  • 승인 2024.02.1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장 마티아스 바이틀)는 부산광역시 및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과 함께 ‘제11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를 4월 7일 부산에서 개최하고, 참가자 접수를 2월 2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는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의 교육비와 의료비를 지원하기 위해 2017년부터 시작된 ‘기부 문화 확산 달리기’ 행사로, 지난해까지 총 10번의 행사를 통해 누적 참가자 약 10만 5천 명, 누적 기부금 약 56억여 원을 달성했다.

 

이번 행사의 모집 인원은 총 2만 명으로, 코스는 10km, 8km, 3km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참가자는 신청 부문에 따라 벡스코 및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출발해 광안대교를 거쳐 종점에 도착하는 등 부산시의 주요 랜드마크를 달리게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스포츠 백 및 기능성 티셔츠, 완주를 기념하는 메달 등이 제공되며, 당일 현장에서는 행사 종료 후 최고령 및 최연소 참가자 시상, 인기 뮤지션들의 축하공연 등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 전액은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의료비 및 교육비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1인당 5만 원으로 전액 기부되며, 참가자들은 원하는 만큼 추가 기부도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마티아스 바이틀 의장은 “11회를 맞이하는 기브앤 레이스를 통해 전국에서 모인 러너들의 선한 열기가 올해에도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실천하고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행사 접수는 2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제11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2020년부터는 매년 한차례 이상 부산광역시와 협력하며 지역상생까지 실천하고 있으며, 지난 2022년에는 부산시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산체육유공’ 부산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