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2024 호주오픈 연계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펼친다
상태바
기아, 2024 호주오픈 연계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펼친다
  • 모토야
  • 승인 2024.01.1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오픈 공식 스폰서인 기아가 후원 23주년을 맞아 공식차량 전달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에 나선다. 기아는 11일(목) 호주 빅토리아 주 멜버른 파크에서 기아 및 호주테니스협회(Tennis Australia)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4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이하 2024 호주오픈)’ 공식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차량은 EV9 15대, EV6 10대, 쏘렌토 95대, 카니발 10대 등 총 130대의 차량으로 대회 기간 중 참가 선수, VIP, 대회 관계자 등의 이동과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기아는 전세계에서 다양한 자동차 상을 수상하고 있는 EV9과 EV6를 필두로 다양한 전동화 모델들로 앞으로의 스폰서십 공식 차량을 구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기아는 세계적인 테니스 스타이자 기아의 브랜드 글로벌 홍보대사인 라파엘 나달과의 파트너십 20주년을 기념해 멜버른 파크 내 마가렛 코트 아레나(Margaret Court Arena) 테라스에 라파엘 나달의 동상을 설치하고 라파엘 나달을 통해 테니스 팬들에게 테니스의 열정과 영감을 이야기하는 브랜드 캠페인 ‘디어 테니스(Dear Tennis)’를 공개한다.

편지를 주고받는 형식의 영상으로 제작된 브랜드 캠페인 ‘디어 테니스(Dear Tennis)’는 ▲메인 영상인 ‘디어 테니스(Dear Tennis)’ ▲파트너십 헌정 영상인 ‘디어 라파(Dear Rafa)’ ▲호주테니스협회와 협업해 특별 제작한 주니어와 라이징스타, 레전드, 현역 테니스 선수와 챔피언들의 스토리를 담은 3편의 스토리텔링 영상 ‘신시어리 테니스(Sincerely Tennis)’로 구성됐다.

‘디어 테니스(Dear Tennis)’는 11일부터, ‘디어 라파(Dear Rafa)’는 14일부터, 기아 온드미디어(https://www.youtube.com/@KiaWorldwideOfficial)에서, ‘신시어리 테니스(Sincerely Tennis)’ 영상은 23일부터 기아 및 호주오픈 공식 소셜 채널(https://www.facebook.com/AustralianOpen/)에서 볼 수 있다.

또한 기아는 2024 호주오픈을 맞아 멜버른 파크 내에 기아 전동화 플래그십 EV9의 혁신성을 드러낼 수 있는 디자인의 부스를 설치하고 호주에서 ‘더 기아 EV9(The Kia EV9)’의 본격적인 런칭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아는 전시부스에서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의 움직임과 상호작용해 라파엘 나달의 지난 커리어 성취들을 살펴볼 수 있는 ‘인터렉티브 엘이디(Interactive LED)’와 다양한 체험 요소를 마련해 부스를 찾은 고객들과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전시부스에서 EV5 컨셉트 모델을 호주에 최초 공개하고 호주에 출시 예정인 더 뉴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기아는 호주 멜버른에서 우버(Uber)의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인 우버 원(Uber One)의 회원을 대상으로 EV9과 EV6의 시승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속가능성과 친환경 차량에 대한 관심을 보여온 우버와 협력하여 대회기간 동안 EV9과 EV6 총 30대를 운영한다.

아울러 기아는 전 세계의 34개 국가에서 기아 고객, 인플루언서, 볼키즈 등 총 170명을 초청해 대회 관람과 멜버른 파크 투어 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기아는 각 국가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해 선발한 19개국 80명의 기아 친환경차 구매고객과 시승고객을 대상으로 2024 호주오픈 경기 관람과 멜버른 파크 및 멜버른 파크 내 기아 스위트 투어, 멜버른 현지 관광 등의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친환경차 구매고객은 ’24년 1월 22일~25일, 시승고객은 ’24년 1월 14일~17일 각각 4일간)

또한 12개국에서 선발한 인기 인플루언서 15팀에 EV9 차량 한 대씩을 제공해 18일부터 21일까지 자유롭게 멜버른 도심을 돌아다니고 2024 호주오픈을 체험한 후 크리에이티브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기아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COVID-19)의 여파로 3년간 중단됐던 볼키즈 선발을 재개해 1월 4일부터 18일까지 총 20명의 볼키즈들이 2024 호주오픈에서 활약하게 할 예정이며, 19일에는 로드 레이버 아레나(Rod Laver Arena)에서 경기 관람, 멜버른 문화투어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아 고객경험본부장 류창승 전무는 “2024호주오픈은 기아와 호주오픈의 각별한 파트너십을 알리는 특별한 대회”라며 “기아는 호주오픈을 통해 기아가 글로벌 전동화를 선도하는 브랜드임을 전세계에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크레이그 타일리 호주오픈 토너먼트 디렉터는 “기아와 호주오픈의 특별한 파트너십은 오늘날 호주오픈이 경이로운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로 성장하는데 중심축이 되어왔다”며 “특히 올해 기아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혁신을 담은 EV9을 대회 공식 차량으로 처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