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코리아, ESG 경영을 위한 임직원 대상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전개
상태바
콘티넨탈 코리아, ESG 경영을 위한 임직원 대상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전개
  • 모토야
  • 승인 2023.07.05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기술 기업 콘티넨탈 코리아(http://www.continental-corporation.co.kr)가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5가지 ‘지속가능성’ 행동 선언을 발표하고 임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ESG 경영을 향한 콘티넨탈 코리아의 지속가능성 행동 선언은 일상생활 속에서 지속가능한 환경 변화에 동참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실천 ▲디지털 탄소 발자국 줄이기 ▲일회용품 줄이기 ▲도보나 자전거 출퇴근 ▲재사용을 통한 쓰레기 줄이기 등으로 구성되었다. 콘티넨탈 코리아는 임직원 서포터즈인 ‘그린부스터’와 함께 오는 7월 17일부터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다양한 친환경 실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오는 7월 17일부터 시작되는 첫 번째 행동 캠페인은 에너지 절약이다. 점심시간 모니터 전원을 끄거나, 회의실 사용 후 조명 혹은 에어컨을 끄는 등 일상생활에서 에너지 절약 실천에 동참할 수 있는 방법이 행동 미션으로 제안된다. 8월에는 디지털 탄소 발자국 줄이기 캠페인이 전개된다. 불필요한 이메일 정리, 공유 파일 및 폴더 용량 줄이기, 컴퓨터 사용 시간 절약 등을 통해 일상 업무를 하면서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이후 진행되는 일회용품 줄이기는 임직원들의 종이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포스터를 통한 개인컵 및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고, 2주 동안 실제 직원들의 종이컵 사용량을 모니터링하고 수치를 공개해 독려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챌린지를 통해 직원들의 도보나 자전거 출퇴근을 장려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캠페인 활동은 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의류나 물품 등의 NGO 기부를 통해 재활용 및 재사용을 권장하고자 기획되었다.

전민아 콘티넨탈 코리아 커뮤니케이션 및 ESG 부문장은 "이번 지속가능성 행동 선언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환경보호에 큰 힘이 될 수 있는 일상 속 활동들로, 콘티넨탈 직원들 모두가 쉽고 주도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속가능성에 기여하고자 하는 콘티넨탈의 ESG 목표에 발맞춰 그린부스터와 전 직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 시민의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