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명품 럭셔리 세단의 또 다른 이름’ 첨단 럭셔리 대형세단『K9』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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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명품 럭셔리 세단의 또 다른 이름’ 첨단 럭셔리 대형세단『K9』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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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12.05.0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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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몽구 회장, “세계 최고수준의 K9,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선도적 역할할 것”

- 국내 최초 신기술 대거 탑재…헤드업 디스플레이, 후측방 경보 시스템 등

- ‘K9 멤버십’으로 ‘K9’ 오너만을 위한 품격 높은 고객 서비스 제공 예정

- 올해 국내 1만8천대 판매목표…수입 대형차 수요 빠르게 흡수할 것으로 기대

기아차의 대표 플래그십 모델 ‘K9’이 드디어 국내시장에 본격 출시됐다.

기아자동차㈜는 2일(수) 서울 하얏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을 비롯한 회사 관계자와 홍석우 지식경제부 장관, 김영환 국회 지식경제위원장 등 각계 인사 1천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최첨단 럭셔리 대형세단 ‘K9’』의 신차발표회를 개최했다.

‘K9’은 기아차가 고급차 수요 증가에 발맞춰 세계 유수의 브랜드와 당당히 경쟁하는 대한민국 대표 플래그십 세단의 개발을 목표로, 검증된 디자인 역량과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집약해 만들어낸 대형 럭셔리 후륜구동 세단이다.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K9’은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최첨단의 신기술을 총 집약해 개발했다”며 “세계 최고수준의 기술과 성능을 갖춘 ‘K9’은 세계 시장에서 기아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높이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또한 정몽구 회장은 “기아차는 지난 10여 년 동안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왔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완벽한 품질을 바탕으로 미래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자동차 업체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K9’의 제품 콘셉트는 ‘고객에게 최고의 품격과 가치를 제공하는 최첨단 럭셔리 대형세단’이며, ‘K9’이 기존의 수입 경쟁 모델을 넘어서는 상품경쟁력을 확보함에 따라 향후 국내 대형세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아차는 기대하고 있다.

2008년부터 프로젝트명 ‘KH’로 연구개발을 시작한 ‘K9’은 4년 5개월 여의 연구기간 동안 총 5,200억 원을 투입해 완성됐다.

차명 ‘K9’에서 숫자 ‘9’는 최상위 라인업을 의미하며, 기아차의 플래그십 차종으로 K5, K7에 이은 ‘K 시리즈’의 완성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아울러 알파벳 K는 기아차(Kia), 대한민국(Korea), 그리스어 Kratos(강함, 지배, 통치), 영어 Kinetic(활동적인, 동적인)의 첫 글자로, 끊임없는 혁신과 발전으로 글로벌 시장의 명품 자동차 메이커가 되기 위한 기아차의 강력한 의지를 표현했다.

‘K9’의 디자인 콘셉트는 ▲매력적인 강인함(Charismatic Bold) ▲역동적인 고급스러움(Dynamic Luxury) ▲미래지향(Futuristic) 이며, ‘직선의 단순함(The Simplicity of the straight line)’에 고급감과 디테일을 더한 기아차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이 최초로 적용됐다.

‘K9’의 외관은 전체적으로 입체감 있는 볼륨과 간결한 선의 조화로 강인하면서도 역동적인 스타일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차량 전면부에는 대형 패밀리룩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기아차 대표 모델로서의 당당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LED가 장착된 안개등과 ‘어댑티브 풀 LED 헤드램프’를 적용해 기존 대형세단과는 차별화된 고급감과 함께 강렬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표현했다.

또한 상대적으로 긴 후드와 짧은 트렁크 데크가 만들어내는 개성 있는 비례 구성과 안정적이고 차분한 후면부 디자인을 통해 역동적인 속도감을 강조함과 동시에 고급스럽고 웅장한 럭셔리 세단의 이미지를 완성했다.

‘K9’의 실내는 인체공학적 설계와 섬세한 디테일을 바탕으로 고급 소재와 다양한 감성 조명을 적용해 안락하고 품격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세계 최고의 기술력이 만들어낸 다양한 편의사양은 ‘K9’만의 첨단 하이테크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다.

이와 함께 ‘K9’은 전장 5,090mm, 전폭 1,900mm, 전고 1,490mm의 차체 크기를 통해 당당하고 날렵한 스타일을 갖췄으며, 특히 축거(휠베이스)는 초대형급 수준인 3,045mm로 여유롭고 안락한 실내 공간을 탑승자에게 제공한다.

기아차의 ‘K9’은 고난도, 고성능의 신기술이 응축된 초대형 후륜구동 플랫폼을 적용해 최고급 대형세단으로서의 성능과 사이즈를 모두 갖췄다.

특히 엔진 및 조향 시스템은 전방에 위치하고 구동 시스템은 후방에 위치해 안정적인 무게 배분이 가능함으로써 조종 안정성과 승차감이 극대화됐으며, 엔진과 변속기의 세로 방향 탑재로 정면 충돌시 충격 흡수공간을 확보해 안전성 또한 크게 향상됐다.

‘K9’은 실린더에 고압의 연료를 직접 분사함으로써 고성능·고연비·저공해를 동시에 달성한 3.3 및 3.8 GDi 가솔린 엔진과 세계적인 기술력으로 개발된 8단 후륜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동급 최고의 성능을 갖췄다.

‘K9’에 탑재된 람다 V6 3.3 GDi 엔진은 최고출력 300마력(ps), 최대토크 35.5kg·m, 연비 10.7km/ℓ의 강력한 엔진 성능을 구현했으며, 람다 V6 3.8 GDi 엔진 또한 최고출력 334마력(ps), 최대토크 40.3kg·m, 연비 10.3km/ℓ로 수입 경쟁 모델을 뛰어넘는 동력성능과 경제성을 갖췄다. (8단 자동변속기 기준, 신 연비 기준시 3.3 모델은 9.6km/ℓ, 3.8 모델은 9.3km/ℓ)

‘K9’에 장착된 8단 후륜 자동변속기는 ▲가속성능 및 연비 향상 ▲부드러운 변속감 ▲소음 및 진동 개선 등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K9’은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기 위해 사고예방은 물론 사고발생시 피해를 크게 감소시키는 최첨단 안전사양을 대거 적용함으로써 ‘K9’ 고객만을 위한 최상의 안전성을 제공한다.

‘K9’은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9개의 에어백을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대폭 높였으며, 전방위 충돌안전 설계와 고강성 차체 구조를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한층 진일보한 ‘차량 통합제어 시스템(AVSM)’을 적용해 차체자세제어장치(VDC)를 중심으로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앞좌석 프리 세이프 시트벨트(PSB)’등을 통합 제어함으로써, 최적의 주행 안정성을 확보하고 앞차와의 충돌 감지시 위험경보를 발생하고 사고피해를 최소화했다.

이와 함께 주행 중 차량 후측방 사각지대와 후방의 장애물을 사전 감지해 경보를 해주는 ‘후측방 경보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적용했으며, 스노우 모드가 포함된 4가지의 주행 모드로 운전자에게 최적의 주행 조건을 제공하는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을 기본 적용해 운전 편의성 및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K9’에 적용된 ‘19인치 셀프실링 타이어’는 이물질로 인해 타이어에 구멍이 생길시 즉각적으로 메워줄 뿐만 아니라 별도의 사후 처리도 불필요해 주행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K9’은 첨단 신기술이 집약된 다양한 편의사양과 탑승객 모두에게 새로운 차원의 품격을 제공하는 럭셔리 시트, 최고급 멀티미디어 환경 등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주행 만족감과 승차감을 제공한다.

‘K9’은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국내 최초로 적용해 차량 전면 유리에 다양한 주행 정보를 제공하며 운전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주행조건에 따라 빔의 각도와 패턴의 다양한 변환이 동시에 가능하도록 한 ‘어댑티브 풀 LED 헤드램프’를 국내 처음으로 탑재해 주행 안전성을 크게 높였다.

아울러 운전자의 차량 조작이나 상황에 따라 서스펜션 및 차고를 자동 제어해 최적의 조종 안정성을 실현한 ‘전자제어 에어서스펜션’과 함께 ‘시트 진동 경보 시스템’, ‘원터치 릴렉스 모드’ 등의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최고급 럭셔리 시트를 통해 최고의 탑승감을 구현했다.

이 밖에도 전자 통신을 통해 변속을 제어하는 ‘전자식 변속 레버’를 국내 최초로 적용하고, 차량 외부에 탑재된 카메라로 차량 주변의 전체 모습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도록 한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AVM)’을 탑재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이제껏 접하지 못했던 최첨단 멀티미디어 환경 또한 ‘K9’만의 자랑거리다.

‘K9’에는 기아차의 최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유보(UVO)’가 처음으로 탑재돼 원격 제어, 도난 추적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최대의 9.2인치 LCD 화면과 통합 조작키를 채택한 ‘DIS 내비게이션’을 통해 최상의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한 국내 최초로 12.3인치의 초대형 클러스터 화면 전체에 컬러 LCD를 적용한 ‘풀 사이즈 컬러 LCD 클러스터’를 통해 시인성을 획기적으로 높였으며, 클러스터 화면의 각종 시스템 설정시 운전자의 손끝을 통해 감성적인 조작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 ‘스티어링 휠 햅틱 리모컨’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다.

이외에도 ‘K9’은 ▲탑승자가 문을 완전히 닫지 않아도 내부 센서에 의해 자동으로 닫아주는 ‘전동식 파워도어 시스템’ ▲트렁크 개폐 자동 제어에 세이프티 기능까지 추가한 ‘전동식 세이프티 파워 트렁크’ ▲차선 이탈 감지시 다양한 경보를 발생해 주의를 환기시키는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등을 적용해 상품성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TPMS) ▲오토 디포그 시스템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열선 스티어링 휠 ▲전 좌석 열선 시트 ▲전/후방 주차보조시스템 ▲카드타입 스마트키 등의 다양한 고객 선호 사양을 대거 기본 적용함으로써 ‘K9’ 고객만을 위한 최고의 상품가치를 구현했다.

기아차는 대한민국 대표 럭셔리 대형세단으로 자리매김할 ‘K9’의 고객들에게 최고의 프리미엄을 제공하기 위해 선택형 멤버십 서비스와 고품격 VIP 마케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K9’ 고객만을 위해 특별히 마련된 ‘K9 멤버십’ 서비스는 기존의 ‘큐 블레스(Q BLESS) 멤버십’에 더해 고객들이 자신의 생활 패턴에 맞춰 필요한 서비스를 고르는 선택형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한다.

‘K9’ 고객들은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시 ▲LPGA 기아 클래식 대회 관람 및 프로 선수의 골프 레슨 등에 참가할 수 있는 스포츠·레저 부문 ▲브로드웨이 뮤지컬 관람, 다양한 주제의 강연 프로그램 등을 즐길 수 있는 문화·생활 부문 ▲해외 힐링캠프 초청, 피부관리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는 건강관리 부문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일부 프로그램은 추첨 선정)

이와 함께 기아차는 ‘K9 멤버십’ 고객들에게 ▲인천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 ▲호텔 및 공항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 ▲고품격 문화공연 및 다양한 스포츠 행사 초대 등의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보증수리 1일 초과시 무상 대여차 서비스 ▲픽업&딜리버리 서비스 ▲엔진오일 등 소모품 무상교환 ▲차량 출고 후 1년 동안 직접 및 전화 방문을 실시하는 ‘1:1 섀도우 서비스’ ▲텔레매틱스를 활용한 ‘상시 원격 케어 서비스’ 등 최고의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엔진, 변속기 등의 동력계통 뿐만 아니라 일반계통의 부품에도 모두 5년/12만km의 무상보증을 적용하고, 8년간 총 8회의 무상점검을 제공함으로써 프리미엄 세단에 걸맞은 최상의 보증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아차는 6월 말까지 ‘K9’을 계약하는 고객 전원에게 차량 취급설명서, 멤버십 설명자료, 서비스 안내 등의 유용한 정보가 담긴 갤럭시 탭 10.1 모델(Wi-Fi 전용, 법인명의 고객 제외)을 지급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이달 중순 개막되는 여수엑스포 행사장에 ‘K9’을 전시하고 품격 있는 축하공연을 진행할 예정으로, 특히 한국을 찾은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K9’의 우수성과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발전상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기아차는 ▲전국 9개의 ‘K9 전용 전시장’에서 주요 VIP를 대상으로 한 차량 설명회 ▲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인천공항 출국장 차량 전시 ▲전국 유명 호텔과 골프장 차량 전시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SNS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강화 ▲수입차 비교체험 시승 확대 등 목표 고객을 대상으로 ‘K9’의 첨단 기술력과 품질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의 대표 플래그십 모델로 탄생한 ‘K9’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이 집약된 최첨단 사양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수입 경쟁차를 능가하는 상품경쟁력을 확보했다”며, “‘K9’이 국내 수입 대형차에 대한 고객 수요를 빠르게 끌어올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K9’은 차량의 생산·사용·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을 최소화해 최근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K9’은 효율적인 차체 설계와 함께 뛰어난 연비 개선으로 사용 단계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동급 기존차 대비 약 4.7% 감축하는 등 대형차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친환경성을 입증했다.

기아차는 ‘K9’의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부터 아시아 수출을 시작하고, 중국, 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K9’을 선보여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를 통해 기아차는 올해 국내에서 1만8천여 대의 ‘K9’을 판매하고, 판매가 본격화되는 내년에는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총 2만5천대를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동급 최고의 경쟁력과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로 무장한 ‘K9’은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벤츠, BMW 등 주요 럭셔리 브랜드의 차종들과 경쟁할 것으로 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기아차의 브랜드 고급화를 이끄는 동시에 나아가 대한민국의 브랜드 이미지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9’은 3.3 모델에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노블레스 스페셜 등 3개 트림을, 3.8 모델에는 ▲프레스티지 ▲프레스티지 스페셜 ▲노블레스 ▲노블레스 스페셜 ▲프레지던트 등 5개 트림을 각각 운영한다.

또한 외장 컬러는 오로라 블랙펄, 은빛 실버, 미네랄 실버, 스노우 화이트 펄,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포멀 딥 블루, 티타늄 브라운 등 7가지 색상을, 내장 컬러는 블랙과 블랙&화이트 2가지 색상을 각각 선택할 수 있다.

‘K9’의 판매가격은 3.3 모델의 경우 ▲프레스티지 5,290만원 ▲노블레스 5,890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6,400만원이며, 3.8 모델은 ▲프레스티지 6,340만원 ▲프레스티지 스페셜 6,850만원 ▲노블레스 7,230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7,730만원 ▲프레지던트 8,64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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