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천만원대 가성비 수입차 모음!
상태바
3~4천만원대 가성비 수입차 모음!
  • 모토야
  • 승인 2022.07.22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차의 가격이 날이 갈수록 오르면서 수입차와의 가격 차이도 상당한 수준으로 좁혀졌다. 그중에서도 대중적인 국산 브랜드와 차별화를 이루는 수입 브랜드의 차종을 요구하는 수요도 높아지면서, 국내서 사업을 전개중인 수입 브랜드들도 큰 성장을 이룩해 왔다. 적당한 가격대에 남다른 특별한 가치를 추구하고자하는 이들을 위한, 가성비 수입차들을 모았다.

폭스바겐 티록
언뜻 덩치가 작아진 '베이비 티구안'처럼 보이는 이 작고 탄탄한 크로스오버는 단정한 스타일과 더불어, 동급에서 넉넉한 공간, 그리고 폭스바겐 소형차 특유의 똘똘한 주행질감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는 모델이다. 가격 또한 3천만원대로, 현재 국내 수입차 시장서 가장 접근성이 좋은 모델이기도 하다. 파워트레인은 폭스바겐의 신형 EA288 evo 2.0 TDI 디젤엔진과 7단 DSG(듀얼클러치 변속기)를 사용한다. VAT 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3,241~3,830만원이다.

푸조 308
이 차는 한불모터스에서 스텔란티스코리아로 사업 주체가 넘어간 이래로 국내에 처음 출시된 푸조 양산차다. 새로운 푸조 308은 기존 308의 과도기적인 단계의 디자인에서 벗어나 완전히 달라진 현재의 푸조 디자인 언어를 가장 극적으로 반영한 외관과 실내가 인상적인 모델이다. 여기에 최신의 유로6d까지 대응하는 1.5리터 BlueHDi 디젤엔진과 EAT8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우수한 동력성능과 뛰어난 연비를 동시에 제공한다. VAT 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3,680~4,230만원이다.

혼다 어코드
혼다 어코드는 전반적으로 훌륭한 만듦새와 뛰어난 공간, 그리고 탄탄한 주행질감 등으로 CR-V와 함께 국내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차종이다. 현재 혼다 어코드는 강력한 성능을 품은 1.5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과 우수한 연비와 뛰어난 주행성능을 겸비한 하이브리드 모델이 판매되고 있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에는 경쟁사인 토요타의 캠리와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하이브리드 세단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VAT 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3,740~4,650만원이다.

아우디 A3
현재 국내서 판매되는 아우디 모델들 가운데 가장 막내급에 해당하는 모델인 아우디 A3는 한결 세련된 외관디자인과 더불어 편안한 주행환경을 제공하는 다양한 편의사양이 적용된다. 여기에 국내서 판매되는 모델은 2.0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파워트레인인 40 TFSI 사양만 판매되는데, 이 엔진은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0.59kg.m의 성능을 내며, 컴팩트한 A3에 충실한 동력성능을 제공한다. VAT 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4,020만 3천원~4,413만원이다. 

토요타 GR86
4천만원대로 올라오기 시작하면, 아날로그 감성으로 충만한 정통파 스포츠 쿠페를 손에 넣을 수도 있다. 그 차는 바로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올해 출시한 GR86이다. GR86은 기존 토요타 86을 토요타의 모터스포츠/고성능차 전담반인 토요타 가주레이싱(Toyota GAZOO Racing)의 손길을 거쳐 만들어졌으며, 사실 상 세대교체와 진배 없는 변화를 거쳤다. 엔진 배기량이 2.4리터로 올라가며 저속 토크가 강력해지고, 전용 6단 수동변속기와 섀시 전반이 변화되면서 기존 86 대비 한층 세련되고 정교한 스포츠 쿠페로 거듭났다. VAT 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4,030~4,630만원이다.

토요타 RAV4
1997년 탄생한 초대 모델부터 전세계에 크로스오버의 붐을 일으킨 장본인, 토요타 RAV4가 어느새 5세대 모델까지 진화했다. 그리고 지난 5월, 상품성이 한층 개선된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등장했다. 새로워진 RAV4는 바이 LED 헤드램프와 신형 18인치 알루미늄 휠로 RAV4만의 개성을 더하고, 조수석 파워시트(AWD모델 사양)와 리어 시트 리마인더, 그리고 한글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MID)도 새롭게 지원된다. 국내에 출시된 RAV4는 모두 2.5리터 다이나믹 포스 엔진 기반의 하이브리드 모델이며, VAT 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2WD XLE 4,170만원, 4WD LTD 4,740만원이다.

캐딜락 CT4
가격대를 4천만원 후반대까지 올리면 정통 스포츠세단을 구입할 수도 있다. 그 차가 바로 캐딜락의 CT4다. 캐딜락 CT4는 기존 ATS의 뒤를 잇는 스포츠 세단 모델로, 캐딜락의 최신 디자인언어를 반영한 세련된 외관과 더불어 한층 쾌적해진 내부공간, 그리고 더욱 정교해진 제어능력으로, 스포츠세단으로서의 기본기를 더욱 끌어 올렸다. VAT 포함 차량 기본 가격은 4,935만원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