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럭캠퍼가 좋은 이유? 랜스 865
상태바
트럭캠퍼가 좋은 이유? 랜스 865
  • 모토야
  • 승인 2022.03.14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럭캠퍼는 모터홈과 카라반의 장점만을 뽑아 만든 RV다. 모터홈은 카라반의 견인에 대한 부담을 줄여 만든 RV로 주행에 대한 불편함이 덜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반면, 카라반은 모터홈의 상대적으로 부족한 내부 공간을 극복할 수 있는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카라반은 이밖에도 정박지에서 카라반을 분리한 후, 견인차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트럭캠퍼는 픽업 트럭에 캠퍼를 탈부착할 수 있는 구조적 특성을 가지고 있어, 전술한 모터홈과 카라반의 장점을 혼용할 수 있다.  


그러나 트럭캠퍼의 가장 큰 장점은 픽업트럭이 갈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갈 수 있는 기동력을 통해, 나만의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트럭캠퍼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 랜스사의 트럭캠퍼 중, 허리에 속하는 랜스 865 트럭캠퍼(이하, 랜스 865)이다. 제원상 취침 인원은 3~4명이다.

 

 

국내에는 천안에 소재한 랜스코리아(대표이사 오태영)에서 판매하고 있다. 문의 041-554-2121.


랜스사의 트럭캠퍼는 다양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다. 라인업은 입문형인 랜스 650과 825 모델을 비롯해, 허리 모델인 855S, 865, 960, 975 그리고 최상위 모델인 1062, 1172 등으로 구성된다.

 

캠퍼를 결합할 수 있는 픽업트럭은 축하중에 비례해서 닛산 타이탄, 토요타 툰드라와 포드 라이트 듀티 F150과 같은 풀사이즈 숏 베드 모델에 장착이 가능하며, 상대적으로 크기가 큰 캠퍼일 경우에는 F250, F350과 같은 헤비 듀티 모델에 장착해야 한다.


랜스 865 같은 경우에는 F150 숏 베드 모델에 결합이 가능한 모델로 국내 시장에서는 상대적으로 결합하는 픽업트럭에 대한 부담이 적은 모델이다.


외부는 픽업트럭의 보닛 위 공간을 취침 공간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전형적인 "ㄱ"자형 벙커 베드를 가지고 있다.

 

우측면에는 케어프리사의 전동 어닝이 장착되어, 외부에서의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출입구 같은 경우에는 트럭캠퍼의 특성 상, 후면에 자리한다. 출입구 위로는 출입구 전용 어닝이 설치되어 있어, 비가 오는 날씨에도 출입구를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외부에서는 외부 샤워기, 청수주입구, 히터 열기 배출구, 외부 사용 전원 등이 설치되어 있다.


내부는 성인 2명이 사용하기 적당한 구조와 편의 시설을 제공한다.

 

상대적으로 작은 공간이지만, 성인 2명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 시설이 내부에 자리잡고 있다.


가장 먼저 거실 공간은 "ㄷ"자형 소파와 탈부착이 가능한 테이블로 구성된다. 성인 2명과 어린이 1명이 사용할 수 있는 소파는 테이블과 함께 침대로 변환이 가능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침대로의 변환은 테이블을 먼저 탈거하고 침대 변환 전용 패널을 테이블 자리에 부착한 뒤, 소파 등받이를 그 위로 두면 간단하게 침대로 사용할 수 있다. 위로는 대형 캐비닛 장이 자리한다. 내부 공간은 매우 넉넉한 편으로 많은 양의 짐을 넣을 수 있다. 캐비닛 장의 특징 중 하나는, 전면 수납 도어 전체를 개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개방한 캐비닛장은 마치 2층 침대처럼 사용이 가능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몸무게가 가벼운 어린이라면 침대로도 사용할 수 있다.


화장실은 고정식 변기와 샤워기를 제공한다. 내부 공간이 큰 편이 아니지만, 외부에서 캠핑 시에는 약간의 불편함을 감소하며 사용하기에는 충분하다.

 


주방은 상대적으로 만족할 만한 구조와 편의 시설로 가득하다. 3구 가스레인지와 가스 오븐, 그리고 전자레인지까지 제공한다. 원형 싱크볼과 수전은 사용이 편리하며, 상부에는 오디오 시스템까지 자리하고 있다.


주방 좌측으로는 옷장과 수납이 가능한 일체형 가구자 설치되어 있으며, 주방 하부에도 수납장이 제공된다.


가장 앞 쪽 공간은 벙커 베드로 성인 2명과 어린이 1명의 취침이 가능한 크기를 가지고 있다. 푹신한 매트리스 질감은 매우 우수하며, 좌우 측면으로 설치된 창을 통해 답답하지 않은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침실 내부에는 TV를 설치할 수 있으며, 매트리스 중심으로 좌우 바닥 면은 수납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우측 면의 상부에는 선반장도 제공된다.


랜스 865 모델은 성인 2명이 사용하기 좋은 내부 구조와 편의 시설이 구비된 트럭캠퍼다. 부부나 연인이 사용하면 좋고, 가장 좋은 것은 내가 원하는 장소에 비교적 수월하게 다다를 수 있다는 점이다. 랜스 865 모델은 트럭캠퍼를 통해 나만의 차별된 캠핑을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