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복륜으로 만든 캠핑카, 2022년형 더 에이스 720
상태바
벤츠 복륜으로 만든 캠핑카, 2022년형 더 에이스 720
  • 모토야
  • 승인 2022.01.10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RV 시장은 스타렉스와 1톤화물트럭이 캠핑카 베이스의 전부였던 환경에서 마스터, 스프린터, 데일리 등과 같은 수입 상용 및 승용 기반의 모델들도 점점 캠핑카의 기반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모델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프린터 519 CDI(이하, 스프린터 519)를 기반으로 에이스캠퍼의 후신인 베른에서 제작 및 판매하는 더에이스 720이다. 

 

지난해 2020년 2월 당시 에이스캠퍼는 더밴과 함께 국내 처음으로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319 CDI 기반으로 더에이스 720 모델을 제작해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국내 RV 시장 처음으로 등장한 고급 캠핑카로 많은 사람의 이목을 집중하며 인기를 한 몸에 받았다.

 

지난해 한 번의 사양 변경 및 내부의 소소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페이스리프트된 모델을 소개했고, 이번에는 차체를 스프린터 519 CDI를 기반으로 제작한 2022년형 모델을 시장에 공개했다.

 

 

2022년형의 가장 큰 특징은 전기 사양에서 찾아볼 수 있다. 장박을 선호하는 캠핑카 오너들의 특성을 고려해, 최대 1,800W까지 태양광 패널을 지붕에 설치할 수 있다. 여기에 기본으로 인산철 배터리 600Ah가 장착되며 선택 사양으로 최대 1,200Ah까지 설치할 수 있다. 

 

여기에 운전석 위공간의 바닥 면을 유압 쇼버로 들어 올릴 수 있는 구조로 변경해 후방 시설과의 원활한 동선을 제공한다.

 

 

제원상 탑승인원 4명, 취침인원 4명으로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서 1억 6,400만원부터 시작이다. 문의.1899-8805

 


더에이스 720은 스프린터 319 CDI에서 스프린터 519 CDI로 베이스가 바뀌면서 속도는 90km/h로 제한되지만, 후륜이 복륜 구조로 더욱 안정적인 캠핑카의 운용이 가능해 졌다.

 


여기에 유럽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면 구조를 그대로 적용해 개방감 넓은 시원한 내부를 제공한다.

 

 

현재 시장에는 이베코 데일리를 기반으로 7.8m, 8.2m, 8.5m의 길이를 가진 캠핑카가 출시되고 있다. 그러나 더에이스 720은 이보다 한참 짧은 7.2m급이다. 상대적으로 짧은 길이로 내부 공간은 부족하지만 주행 편의성이나 보관에 따른 편의성은 이보다 우수한 편이다.

 

 

외부은 스프린터 519모델의 외형은 스프린터 519의 캡섀시에 내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편의 시설을 장착할 수 있는 별도의 캐빈을 결합한 형태로 유럽에서 캠핑카를 분류하는 기준으로 클래스 C에 속한다.

 


별도로 제작한 벙커는 취침 공간이 아닌 단순 에어스포일러와 내부에서는 수납장을 설치한 공간으로 사용한다. 디자인적으로 세련되며 공기역학적으로도 우수한 디자인이다.

 

 


우측면 상단에는 어닝을 장착할 수 있다.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휴식 공간을 만들 수 있다. 내외부를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출입문과 거실 및 고정 침실 영역에는 전용 창이 제공된다. 또한, 수납함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도어 2개가 자리한다. 기능적으로는 청수단자와 외부샤워기가 장착되어 있다.

 

 

좌측면은 화장실, 주방, 거실 영역에 각각의 창이 자리하며, 가스통 수납함과 화장실 전용 카트리지 보관함도 위치한다. 기능적으로는 한전인입구가 자리한다.

 

 

후면은 수직 구조의 3구 테일램프는 에이스캠퍼의 모든 모델에 적용하는 정체성을 갖는 요소로 세련미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후방 카메라는 후진시 시야가 하단 영역으로 자동 조정되는 기능을 제공해서 사용 시 편의성이 우수하다.

 

더에이스 720 모델의 장점은 내부에서 찾을 수 있다. 내부는 전형적인 유럽식 감성을 적용한 것이어서 개방감과 사용 시의 편리한 동선이 특징으로 작용한다.

 


가정 먼저 유럽식 설계를 적용한 영역은 거실 공간이다. 거실 공간은 1열의 회전식 시트와 함께 여유로운 거실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2022년형에는 매트리스를 파스텔 톤으로 적용해 더욱 화사한 느낌을 전달한다.  

 

 

 

여기에 등받이와 착좌부 매트리스는 접이식으로 침대로 변환할 경우에 좀 더 효율적인 전환이 가능해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소파 공간에서는 성인 5명이 사용해도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거실 공간 위로는 국내 최초로 스프린터 기반의 캠핑카에 드롭 베드를 적용했다. 소파 공간 위로 드롭 베드를 적용한 것은 유럽 모터홈에서 찾아볼 수 있는 구조다. 소파와 테이블을 변형해 침대를 확보해야 하는 번거스러움을 피할 수 있는 구성으로 사용 편의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성인 1명과 어린이 1명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의 침대다. 

 

 


주방은 주방 전용 조명을 포함한 아크릴 장식이 눈에 띈다. 특히 좁은 공간에서 "ㄱ"자형 싱크대를 적용해 사용에 따른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서랍이 총 7개를 포함하는 싱크대가 제공되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주방은 150리터 냉장고, 수전, 싱크볼, 전자레인지, 싱크대, 상부 수납장으로 구성된다. 냉장고와 전자 레인지는 맞은 편에 위치한 영역에 위치하며, 별도의 수납장으로 매립 방식으로 자리한다.

 

 


거실과 외부에서 시청이 가능한 TV도 이 곳에 자리하며, 캠핑카의 전기 및 조명 관련 컨트롤 패널과 외부에서 캠핑카를 관리할 수 있는 별도의 터치식 컨트롤 디스플레이도 장착되어 있다.

 

 

화장실은 더에이스 720 모델의 가장 매력적인 공간이다. 샤워실과 화장실이 같은 공간에 자리하지만, 분리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구조가 적용되었다.

 

 

특히, 샤워실의 경우에는 바닥으로 욕조가 설치되어 있어, 반식욕도 거뜬히 할 수 있는 구성으로 사용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화장실도 고정형 변기에 세면대, 수납장으로 구성된다. 공간이 넉넉해 변기 사용에 따른 불편함도 적은 편이다.

 

침실은 아늑하고 포근한 분위기가 일품이다. 코너에 자리하기 때문이다. 통상 코너 침대의 경우 사용이 불편하다는 평이 대부분이지만, 넉넉한 입구와 넉넉한 침대 크기 제공과 함께 사방이 막힌 구조여서 사생활보호 기능이 우수한 독립된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유럽 감성을 고스란히 전달하는 2022년형 더에이스 720 모델은 최적의 전기 사양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조건을 가지고 있어, 장박을 원하는 캠퍼들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캠핑카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