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모터홈은 처음이지? 라이카 크레오스 8009
상태바
이탈리아 모터홈은 처음이지? 라이카 크레오스 8009
  • 모토야
  • 승인 2020.12.2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산 모터홈은 오랜 역사를 통해 쌓인 기술과 제작 노하우로 높은 수준의 품질을 자랑한다. 더욱이 대부분의 모터홈은 디젤 엔진을 장착한 베이스 모델을 사용하고 있다. 높은 출력과 연비에 있어 가솔린 엔진에 비해서 관리 효율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장점을 가진다.

국내에도 몇몇 수입업체에서 디젤 엔진 기반의 모터홈을 들여와 인증을 받고 있고, 인증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모델은 이베코의 데일리 모델을 기반으로 이탈리아 라이카사에서 생산하는 크레오스 8009 모델이다.

국내에는 BF 카라반에서 정식으로 수입하고 있으며, 인증 절차를 거치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 판매가는 2억원 초반대로 예상하며 문의는 BF 카라반(010-2084-3361)으로 하면 된다.

제원상 크기는 길이 8,290mm, 너비 2,311mm, 높이 3,110mm이다. 후륜은 복륜이며, 에어서스펜션이 설치되어 있어 주행 중 안정감도 우수하다. 탑승 인원은 4명, 취침 인원은 4+1명이다.

크레오스 모델은 이베코 데일리 70C의 베어 섀시로 만들어진 클래스 A에 속하는 모델로 외형은 마치 버스처럼 보인다.

모터홈으로 사용하는 차체 전체를 제작해 베어 섀시에 결합하는 방식을 취하기 때문에 이러한 외형를 가지게 된다.

외부에서 눈길을 모으는 편의 시설은 수납공간과 어닝, 그리고 개방감 높은 전면 파노라마 창이다.

먼저 우측면 상부에 장착한 피아마사의 4.5m 루프 타입의 어닝은 노지나 캠핑장에서 넓은 휴식 공간을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크기를 가지고 있다.

두번째는 산악 자전거나 스쿠터 등의 레저용 도구를 보관할 수 있는 길이 1,150mm, 너비 2,170mm, 높이 1,270mm의 차고이다.

내부 바닥과 천정에 설치한 결박 레일에는 이동이 가능한 앵커를 부착해 레저용 도구를 효율적으로 결박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10kg 가스통 2개를 보관할 수 있는 보관함과 사이드스커드에 적용한 3개의 수납공간에 크고 작은 물건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다.

다만 외부에서 가장 큰 단점으로 꼽을 수 있는 점은 침실 밑으로 위치하는 차고 때문에 침실 전용 창의 수직 높이를 키울 수 없다는 점이다.

내부는 유럽 감성이 물씬 풍기며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주는 구조가 눈에 띈다.

내부 전면부에서 가장 매력적인 것은 높은 개방감이다. 거실 공간은 감싼 파노라마 방식으로 펼쳐진 창의 연속이 시선을 사로잡기 때문이다. 창에는 사생활보호 기능을 위해 블라인드가 제공된다.

거실에는 기본적으로 ‘ㄱ’자 시트가 제공된다. 2명이 탑승할 수 있는 3점식 안전벨트 2개가 장착되어 있다. 이와 함께 회전 기능이 포함된 운전석과 조수석, 그리고 사이드 시트를 모두 포함하며, 이 공간에서는 총 5명이 쉴 수 있다.

거실 공간 위로는 드롭-베드가 자리한다. 수동으로 내리는 방식으로 제원상 크기는 1,900 X 1,300mm로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다.

주방은 차체 크기에 비해서 조금 작은 편이다. 주방은 160L 냉장고, 3구 가스레인지, 싱크볼, 개수대, 수전, 선반 레일, 전자레인지 겸용 오븐, 수납장 등으로 구성된다.

샤워실과 화장실은 각각 독립식으로 제공된다. 샤워실은 크기가 조금 작아 사용하기에 불편하다. 화장실은 고정식 변기, 세면대, 수전, 환기창, 다양한 수납장 등으로 구성된다.

화장실 문은 주방 쪽으로 열어 고정할 수 있어 침실, 화장실, 샤워실은 한 공간으로 묶어 독립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반대로 거실과 주방도 독립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침실은 크레오스 8009 모델에서 또 하나의 매력적인 공간은 옷장과 서랍장이다.

옷장은 화장실과 샤워실 옆으로 각각 한 개씩 자리하며, 이와 함께 침대 밑 공간에도 크기가 큰 서랍장 4개가 제공된다. 모두 크기가 커서 많은 양의 물건을 수납할 수 있다.

침실은 높이가 조금 높은 편이다. 차고를 높게 설계했기 때문에이다. 침대 끝 영역에는 오목한 빈 공간을 둬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이 공간은 별도의 패널을 이용해 매울 수 있다.

침대의 크기는 2,040X1,700mm로 성인 3명이 취침할 수 있다.

크레오스 8009 모델의 기본 사양은 아래와 같다.

알데보일러 난방, 청수통 210L, 오수통 140L, AGM 배터리 2개(100Ah), 피아마사의 루프 4.5m 어닝, 운전석/조수석 전용 도어(전동 발판 포함), 출입문 2단 전동 발판, 드롭 베드, 대형 RV 수납공간, 트루마 히터, 독립식 화장실 및 샤워실, 3점식 안전 벨트, 에어 서스펜션, 태양광 패널 등. 배터리는 인산철 배터리로 변경해서 장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