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최강자 ES490 4WD_2부
상태바
진정한 최강자 ES490 4WD_2부
  • motoya
  • 승인 2014.06.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을 위한 준비_과일이나 육류는 가급적 주변에서 준비하자


과일이나 육류는 가급적이면 캠핑장 주변에서 준비하는 것이 타당하다. 과일의 경우는 쉽게 고정시켜 수납할 수 없고 주행 중 움직여 멍들거나 으깨지기 쉽다. 육류의 경우도 여름철에는 쉽게 상할 수 있어 캠핑장 주변에서 구입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이다. 청수의 경우도 장거리 주행일 경우, 캠핑장 또는 캠핑장과 가까운 주변에서 채워서 연비의 효율을 높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캠핑사이트에 도착_간편하게 캠핑 준비를 하다.


카라반처럼 견인차에 카라반을 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운 작업이 필요 없다. 카라반을 소유한 캠퍼라면 캠핑장소에 카라반의 진입 가능 여부와 넉넉한 진입로 등 번거로운 사항들을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그러나 캠핑카의 경우 캠핑에 필요한 준비가 끝나면 바로 캠핑장소로 출발하면 된다. 스타렉스로 진입이 가능한 어디 장소라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단, 주행 중 탑승자들은 반드시 자리에 않아야 한다. 안전벨트가 마련된 시트에서는 반드시 이를 착용해야 한다. 차량의 회전이나 급격한 제동 시 위험한 상황에 직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상부의 수납공간에도 움직임이 적은 물건을 수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착하면 먼저 캠핑카를 정박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를 찾는 것이 우선.



캠핑 장소를 결정하면 정차 후, 사이드브레이크와 후면에 마련된 아웃트리거를 내려 캠핑카를 견고하게 고정시킨다. 아웃트리거를 내릴 바닥이 단단하지 않을 경우에는 벽돌이나 나무토막을 마련해 그 위로 아웃트리거를 고정시키면 된다.



고정 후, 전원으로부터 전기를 연결하고 캠핑에 필요한 청수를 채운다. 우측에 부착된 3.5 M 어닝을 펼치고 그 밑으로 테이블과 의자, 그리고 캠핑에 필요한 화덕, 랜턴 걸이 등의 캠핑용품을 위치시키면 간단하게 캠핑준비를 마칠 수 있다. 캠핑장소에 도착 후, 약10~30분이면 모든 준비를 마칠 수 있다. 어닝에 부착할 수 있는 미국의 케어프리사의 3.5M 사파리룸은 겨울철이나 우기에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비이다.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시원한 맥주 한 잔과 과일_오후의 뜨거운 햇빛을 피하다


캠핑 준비를 마치고 동행한 동료들과 시원한 맥주로 목을 축였다. 널찍한 어닝 밑 공간은 성인 5명이 뜨거운 뙤약볕을 피할 수 있는 넉넉한 휴식공간을 만들어 주었다. 김밥을 만들어 간단히 점심을 하며 시작된 수다는 쉽게 끝나지 않았다.




캠핑카 내부는 더욱 매력적이다. 별도로 부착된 에어컨으로 내부의 충분한 냉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시원한 공간에서 노래방시설을 이용해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피곤한 동료은 벙커베드에 올라 낮 잠을 취하기도 했다. 성인 5명이 ES490 4WD와 함께한 캠핑은 그렇게 여유롭고 편안했다. 3대가 같이해도 무척이나 편안 캠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국내 유일의 복합알루미늄를 사용해 만들어진 몸체는 좀 더 안전한 주행과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가격은 104,098,000원(VAT포함)이다. 최근에는 가격 때문에 각별히 친한 친구 단위로 2~3명이 공동으로 구매하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구매 후 캠핑을 같이 즐기기에도 부족함 없는 구성과 크기 때문이다.



마치며_다시 한번 떠나고 싶다. 자연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경험하는 제일모빌의 ES490 4WD캠핑카는 ES모델의 라인업이다. ES900보다 ES490 4WD는 한 차원 진보된 캠핑카이다. 주행의 안전성과 캠핑 설비를 더욱 보강했기 때문이다. 9명이 사용하기에도 넉넉한 공간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ES490 4WD는 국내에서 제작, 생산되는 스타렉스 기반의 캠핑카 중 최고봉이라고 말할 수 있다. 제일모빌의 출중한 제작 기술력은 이미 업계에서도 정평이 나 있을 정도로 우수하다. 캠핑카 제작에 필요한 부품도 제공하고 있다. 표준화 작업에 더욱 힘쓰고 있다. 효율적인 부품관리와 생산을 위해서이다. 제일모빌의 장순탁 대표는 더욱 많은 캠퍼들이 다양한 종류의 캠핑카를 설득력 있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부단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한다.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대규모의 생산설비 등이 기반이 되어야 한다고 한다.



넓고 푸른 잔디밭에서 ES490 4WD와 함께한 캠핑은 만족스러웠다. 동료들과 함께해서 더욱 좋았다. 콘크리트 건축물 안에서 쌓였던 스트레스를 풀기에 충분했다. 맥주보다도 시원했고, 그 어느 놀이보다 더욱 즐거웠다. 자연과 친구, 그리고 ES490 4WD가 있어서 가능했다. 다시 한번 떠나고 싶다.


제일모빌 ES490 캠핑카 주요 제원


차량중량(kg) : 2,590


차량총중량(kg) : 3,175


축별 설계 허용하중 전/후(kg) : 1,600/1,780


전장 X 전폭 X 전고(mm) : 6,085 X 2,260 X 2,885


축간거리(mm) : 3,200


윤거 전/후(mm) : 1,685/1,660


공인연비(km/l) : 8.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