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주차공간 찾아주는 ‘커넥티드 카’ 기술 개발 중
상태바
포드, 주차공간 찾아주는 ‘커넥티드 카’ 기술 개발 중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9.07.1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운전자들은 도시 중심가에서 주차 공간을 찾는 데 많은 시간과 비용을 소모한다. 이러한 주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포드는 미국내에서 보다폰(Vodafone)과 협업해 운전자들이 주차공간을 쉽게 찾도록 돕는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 기술을 시험하고 있다.

cv2x.jpg

커넥티드 카 기술은 운전자에게 전방 신호등의 신호 지속 시간에 대한 정보는 물론, 도로 표지판 및 날씨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한다. 특히 커넥티드 카 기술 중 하나인 주차공간 안내 기술(Parking Space Guidance technology)은 주차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 업데이트되며, 운전자에게 근처 주차장의 공간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운전자를 주차장까지 안내한다.

포드, 주차공간 찾아주는 커넥티드 카기술 개발 중.jpg

포드와 보다폰이 개발 중인 커넥티드 카 기술은 이뿐만이 아니다. 신호등 시간을 계기판에 표시해주는 교통신호 지원 시스템(Traffic Light Assistance System), 전방 터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터널정보 시스템(Tunnel Information System), 지역 교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요 이벤트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배리오 디스플레이(Vario Display), 속도제한 및 위험신호 정보를 차량 디스플레이에 전송하는 스마트 교통 신호 전송(Smart traffic sign transmission) 등 다양한 기술을 개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