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여행의 동반자, 스프라이트 메이저 4 SB
상태바
가족 여행의 동반자, 스프라이트 메이저 4 SB
  • 김재민
  • 승인 2018.06.2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프라이트메이저 4 SB는 스위프트 그룹에서 생산하는 엔트리급에 속하는 카라반 브랜드로 영국 내에서 대중에게인기가 높은 카라반이다. 납득할만한 가격과 실내에서의 사용 편의성이 극대화된 평면 구성이 인기의 비결이다.

01.jpg

스위프트그룹은 그들만의 독창적인 스마트(SMART) 공법을 적용해 내구성 높은 카라반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까다로운 품질 검증을 통한 출고, 그리고 완벽한 A/S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스위프트 그룹의 대표적인 정체성이 전면의 크기가 큰 창을 위에서 아래로 연속으로 배치한 파노라마 형태의 전면 창은 사용자의 만족도를 크게 높여주는역할을 한다. 더불어 내부 활동 편의성에 중점을 둔 시설 배치는 독일산 카라반과의 차별성을 부여하는역할을 한다. 내부 시설의 서로 다른 구성은 날씨로부터 기인한다. 독일보다날씨 조건이 좋지 않은 영국은 야외 활동 시, 독일보다 더 많은 시간을 내부에서 보내야 한다. 

02.jpg

따라서더 많은 시간은 카라반에서 보내야 하는 환경적 요인은 더욱 편안한 거실 공간, 좀 더 안락한 침실, 그리고 독립된 화장실과 샤워실, 다양한 조리 기구 배치와 등과 같은공간적 특성을 반영해야 했다.

이번에소개하는 스위프트 그룹의 2018 스프라이트 메이저 4 SB 모델은새로운 데칼과 자신을 상징하는 엠블럼을 달고 전술한 특징을 고스란히 내재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03.jpg

스프라이트메이저 4SB 모델은 스위프트 그룹의 엔트리급에 해당하는 카라반으로 성인 4명이 사용할 수 있는 크기와 편의시설을 가지고 있다. 외모는 지난해보다더욱 수려한 데칼과 칼라로 치장했다. 또한 메이저 4 SB를상징하는 엠블럼도 부착해 존재감을 높였다.

전면은공기역학적으로 우수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지붕과 맞닿은 부분부터 시작하는 전면 창은 수납공간 상단 영역까지차지한다. 카라반 높이의 반절 이상을 창으로 설계했다. 특히3개의 창으로 구성된 파노라마 창과 그 위로 곡선으로 처리해 지붕까지 연계한 창은 카라반에서의 생활에큰 활력소를 제공한다. 더욱 많은 빛의 유입을 꾀할 수 있기 때문이다.밤이면 창을 통해 달과 별을 감상할 수 도 있다. 더욱이 좌우 측면의 거실 공간 전용 창이더해지면 거실 공간이 위치한 앞쪽 공간의 개방감과 쾌적함은 다른 카라반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우수하다. 바로이점이 유럽산 카라반의 가장 큰 장점이다.

04.jpg

스프라이트메이저 4 SB의 출입구는 좌측 면에 위치한다. 독일산의카라반은 우측 면에 위치하는 것과 반대다. 독일과 영국의 서로 다른 위치의 자동차 운전석을 생각하면 이해가쉽다. 서로 다른 위치의 운전석 때문에 카라반의 출입구도 서로 다른 방향으로 설치되었다. 기능적으로는 소파 및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납 도어가 위치한다.

05.jpg

우측면은4개의 서로 다른 크기의 창이 자리잡고 있다. 거실, 주방, 침실, 화장실전용 창들이다. 기능적으로 좌측 면과 마찬가지로 벤치 형태의 소파 밑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사용할 수있는 수납 도어와 외부전원연결구, 청수연결구, 화장실 카트리지가제공된다.

06.jpg

후면에는스프라이트 메이저 4 SB의 엠블럼과 자전거 거치대를 부착할 수 있는 전용 막대가 제공된다. 화장실과 샤워실이 후면과 연계해 위치함에 따라 전용 창을 두는 것이 더욱 좋았을 것 같은데 그렇지 못해 아쉽다.

07.jpg

내부에서도2018 스프라이트 메이저 4 SB 모델의 새로운 부분을찾을 수 있다. 새로운 흰색의 무광택 덮개를 가진 수납공간, AralieSen 천연 무늬 패널을 적용한 티리온 소프트 가구가 세련되고 화려한 실내를 꾸민다. 

08.jpg

기능적으로는이전부터 적용해온 화장실과 샤워실, 침실, 주방을 포함 거실공간이 완벽하게 분리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구조가 매력적이다.

독일산카라반과 가장 큰 차이를 가진 공간인 화장실과 샤워실은 같은 공간이 아닌 서로 독립적으로 분리된 공간에 위치한다.같은 공간에서 수전을 샤워기로 사용하는 독일산 카라반과의 비교되는 부분이다. 그만큼 사용에따른 편의성이 높은 편이다. 

09.jpg

침실은2,020 x 1,590mm 크기의 더블 베드가 제공된다. 매트리스틑 잡아 당겨 길이를 좀 더길게 할 수 있는 구조적 특징도 가지고있다. 침실 머리 맞은 편으로는 TV를 거치할 수 있는 수납장이 위치하며, 머리맡으로는 침실 전용 옷장이제공된다. 

10.jpg

침실은 주방 공간과 영역을 차단할 수 있는 슬라이딩플라스틱 커튼이 마련되어 있어 간단하게 독립적인 공간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11.jpg

거실 공간은 벤치 형태의 소파와 협탁이 제공된다. 협탁의 상판은 확장이 가능한 구조로 담소나 휴식을 취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12.jpg

거실 공간은 최소 4명에서 최대 6명까지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넓다. 매트리스 밑 공간은 수납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좌우로 나뉜 시트는 트윈 베드로 사용할 수 있다. 트윈 베드일 경우크기는 좌우 모두 1,590 X 7,00mm이다.

13.jpg

트윈 베드로 사용하는 소파는 협탁 밑 공간에 내장된지지대를 소파 가운데로 펼쳐 고정하면 1,850 X 1,330mm 크기의 더블 베드로 변형해서 사용할수 있다.

거실 공간은 전면의 창과 좌우측의 전용 창으로 인해밝고 환한 내부로 사용할 수 있다. 가족이 함께하는 놀이, 식사, 휴식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분리된 화장실과 샤워실과 함께 스프라이트메이저 4 SB만의 차별화된 구조이다.

14.jpg

주방은 시스템 주방처럼 깨끗하고 사용이 편리한 구조를취하고 있다. 구성은 데포드 3구 가스레인지, 데포드 가스오븐레인지, 전자레인지,도메틱 100리터 냉장고, 수납장 등이다. 부족한 싱크대의 상판은 확장 패널을 제공해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15.jpg

주방과 거실 공간도 침실과 완벽하게 분리된 형태로사용할 수 있어 사생활보호 기능이 뛰어나다.

16.jpg

또한, 스위프트 전용 관리자 커맨드 앱을 통한 카라반 내부 상태와 기능을 조정할 수 있다. 스마트 폰으로 현재 카라반의 위치, 조명, 전원, 실내온도, 청수높이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17.jpg

스프라이트 메이저 4 SB 모델은 영국산 카라반 중 가장 실용적인 카라반이라고 단언할 수 있을 정도로 가성비가 뛰어난 매력적인 카라반이다. 국내에 수입되면서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과 인기를 모으고 있다. 마치독일의 바인스버그의 카라원과 카라투 모델과 같다. 

18.jpg

국내에는 스위프트 그룹과 정식 딜러 계약을 맺고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대표이사 오성식)가 판매하고 있다. 가격 및 구매 문의는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에게 문의하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