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다 판매 모델,팔방미인 바인스버그 카라투 390QD
상태바
국내 최다 판매 모델,팔방미인 바인스버그 카라투 390QD
  • 김재민
  • 승인 2018.04.0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인스버그는 구스타브 알트와 빌헬름 슈마허가 1912년 바인스버그바덴뷔르템베르크에서 자동차의 차체를 생산하면서 시작됐다. 1938년에 피아트에 인수되면서, 벤츠와 BMW, 그리고 오펠 등과의 협업을 통해 자동차를 생산했다. 그 결과 피아트의 전설적인 모델인 피아트 500을 생산하기도 했다. 1992년에 타버트 그룹에 인수된다. 이후로 경쟁력 높은 사양과가격으로 인기가 높은 모델들을 다수 생산하고 있다. 대표적인 모델로 엔트리급인 카라원과 카라투 모델을꼽을 수 있다. 이를 반증이라도 하듯이 국내에서의 두 모델은 최다 판매라는 영예를 거머쥐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카라반은 납득할 수 있는 가격을 바탕으로 수려한 외모와 우수한 내부 사양 및 편리한 동선, 그리고 보관과 주행 편의성이 좋은 카라투 390QD이다. 

01.jpg

외관은 전형적인 카라반의 생김새를 가지고 있다. 말쑥한 교복을 입은모범생처럼 반듯하고 산뜻한 느낌이 강하다. 특히 회색과 파란색이 교차하면서 세련된 조화를 이룬 데칼은카라투 390QD의 이러한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넘치게 한다. 

02.jpg

또한, 스모크(Smoke) 처리된크고 작은 7개의 창이 4개의 면에 조화롭게 자리잡아 고급스러움을더한다. 투과율 70%로 처리된 스모크 창은 완벽하게 사생활보호기능의역할을 감당한다. 카라반 내부에서의 자유스러운 활동이 가능하다. 더불어전면의 크기가 큰 창은 실내를 더욱 화사하고 부드럽게 연출해주는 역할을 한다.

03.jpg

창 밑으로는 완만한 경사를 두고 마련된 수납공간에는 10kg 가스붐베 2개와 스패어타이어 등을 포함한 크고 작은 물건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04.jpg

좌측 면에는 직사각형의 제법 큰 크기의 창 2개가 연속해서 설치되어있다. 침대와 거실 공간을 위한 전용 창이다. 기능적으로는외부 전원 연결구와 청수 주입구 등이 자리 잡는다. 

05.jpg

우측 면에는 좌측의 창보다 1개가 더 많은 3개의 창이 포진한다. 출입구의 좌측에는 화장실, 우측으로는 주방과 침실 공간의 전용 창이 자리잡았다. 출입구는 상하단구분해서 개폐가 가능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기능적으로는 화장실 카트리지와 침대 밑 공간을 수납공간으로활용할 수 있는 문이 설치되어 있다.

06.jpg

후면은 성인 2~3명이 환담을 즐길 수 있는 거실 공간을 환하게 밝혀주는창이 설치되어 있다. 좌측 면의 전용 창과 함께 "ㄴ"자 형태로 거실 공간을 감싸고 있다.

07.jpg

400LK와 거의 비슷한 제원을 가지고 있다. 제원상 크기는 내부와 외부로 나뉜다. 외부의 전장X전폭X전고는 5910X2200X2570mm,내부는 4000X2040X1960mm이다. 림과타이어는 14인치 알루미늄 휠과 195/70R14의 타이어가 기본으로 장착된다. 

내부는 작지만 효율성을 살린 뛰어난 동선으로 사용시 불편함이 적은 편이다. 침실, 거실, 주방, 화장실, 옷장 등으로 실내는 이뤄져 있다. 모든 가구에는 코코볼로(Cocobolo) 무늬를 입혀 샌드멜로터치(Mellowtouch) 처리한패널이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08.jpg

전면에는 가로X세로1960X1360mm 크기의 전용 침대가 설치되어 있다. 성인 2명, 어린이 1명을포함한성인 2명까지 넉넉하게 사용이 가능한 크기이다. 또한, 침실을 둘러싼 전용 창이 3개로 창들을 통해 화사하고 따듯한 분위기가자연스럽게 연출된다. 

09.jpg

캐비닛 방식의 옷장은 넉넉한 공간을 가지고 있어 길이가 긴 외투나 파카, 그리고이불이나 담요 등도 손쉽게 수납할 수 있다. 옷장 밑에는 트루마 가스 히터가 자리한다.

주방은 3구 가스레인지와 싱크, 그리고107리터 도메틱 냉장고가 일체형으로 제공된다. 또한, 싱크대 우측으로 상판을 확장할 수 있는 확장 패널이 부착되어 있어 제한된 조리 공간을 보다 넓게 사용할 수있다. 주방의 상단에는 2개의 캐비닛, 냉장고 우측으로는 2단 서랍이 제공되어 크고 작은 식기와 다양한식자재를 수납할 수 있다.  

10.jpg

후면에는 화장실과 변환 침대 겸용 소파가 자리하고 있다. 화장실은도메틱 세라믹 카세트 변기와 세면대, 샤워기 모두가 한 공간에 설치되어있다. 세면대의 수전은 샤워기로 겸용할 수 있는 구조이다.

11.jpg

휴게 공간인 소파는 출입구와 동선이 인접해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평상시에는휴식 및 놀이 공간으로, 취침 시에는 침대로 변형시켜 사용할 수 있다.침대로 변형시키면 가로X세로 2,000X1,170mm 크기의침대를 마련할 수 있다. 

12.jpg

카라원 390QD는 팔방미인이다. 체구가작지만 타 브랜드의 상위모델들이 지니고 있지 못한 전술한 조건들을 기본사양으로 채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캠핑의실제 운용에 있어서도 효율성이 매우 뛰어난 모델이다. 2015년 다가오는 봄철 캠핑을 준비하는 캠퍼들이주목할만한 모델로 눈 여겨 볼만한 모델이다. 그러한 충분한 자격을 가지고 있는 존재다. 공차중량이 890kg으로 견인에는 소형트레일러면허가 필요하다.

13.jpg

국내에는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대표 오성식)가 바인스버그과 정식 판매계약을 맺고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