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는 역대 최다 우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전무후무나 르망의 전설이다. 여기에 금번 대회에서 극적인 경기를 연출하며 우승까지 이뤄내며 다시금 르망 역사에 기록을 작성했다.
17일 토요일 오후 6시 30분, 얼 밤버(Earl Bamber), 티모 베른하르트(Timo Bernhard), 브랜든 하틀리(Brendon Hartley)가 운전하는 포르쉐 919 하이브리드의 프론트 액슬 드라이브에 문제가 생기며, 약 1시간 가량의 차량 점검이 진행되었다. 포르쉐 팀은 선두보다 18랩이나 뒤처진 상황에서 다시 레이스에 복귀하여 종합 순위 56위부터 선두까지 추월해내는 드라마를 연출했다.
얼 밤버는 2015년에 이어 포르쉐 919 하이브리드와 함께 두 번째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티모 베른하르트 역시 2010년 아우디 팀 소속 임대 선수로서 대회에서 처음으로 우승한 이후, 포르쉐에서 두 번째 종합 우승을 달성했다. 포르쉐 LMP 팀 소속 워크스 드라이버로 6번째 대회에 출전하며 어느 누구보다 우승을 염원한 브랜든 하틀리도 결국 우승컵에 이름을 새겨 넣게 되었다.
포르쉐 LMP팀 책임자 안드레아스 세이들(Andreas Seidl)은 ``토요타는 강력한 경쟁자였고, 우리를 한계까지 몰아붙였다. 우리 모두 그 대가를 치른 것 같다``고 전했다. 또한 ``얼 밤버, 브랜든 하틀리 그리고 특히 티모 베른하르트는 우승할 자격이 충분한 드라이버들이고, 티모는 프로그램 초창기부터 개발 드라이버로 참여해왔다. 장시간 차량 점검을 받은 이후 3명의 팀원들은 끝까지 싸웠으며 결국에는 우승을 보상받았다``고 덧붙였다.
드라이버 티모 베른하르트는 ``비현실적인 기분이다. 1999년 주니어 드라이버로 포르쉐에 합류했을 때 르망 종합우승에 대한 도전기회를 갖는 꿈을 조심스럽게 키워왔다. 언젠가 내 자신이 꿈을 이뤄낼 만큼 성장하길 바랬다``며, ``18년이 지난 지금, 우리는 모두가 함께 꿈을 이뤄냈다. 마지막 랩은 나에게 정말 감동적이었으며, 우승을 실감하려면 시간이 좀 더 필요할 것 같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