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제네바모터쇼]품위와 실용성을 모두 챙긴 5시리즈 투어링 등장
상태바
[2017제네바모터쇼]품위와 실용성을 모두 챙긴 5시리즈 투어링 등장
  • 박병하
  • 승인 2017.03.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가 오늘(7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열리는 2017 제네바 모터쇼에서 4시리즈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인다.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4시리즈는 디자인 일부와 섀시를 변경하여 한층 완성도를 높인다. 또한, 새로운 5시리즈를 바탕으로 한 완전 신형 5시리즈 투어링도 함께 선보인다.



7세대 BMW 5시리즈의 에스테이트 모델로 출시될 5시리즈 투어링은 균형 잡힌 차체 비율과 독특한 서스펜션 구조를 갖춘 디자인을 통해 스포티한 성능과 뛰어난 실용성을 자랑한다. 더욱 커진 차체를 통해 더욱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적재 공간을 제공하며, 뒷좌석에서는 최적화된 오디오 시스템과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새로운 5시리즈 투어링은 이전 세대에 비해 10리터 증량된 570리터의 적재 공간을 기본 제공하며, 이전 세대에 비해 30리터 증가한 1,700리터의 최대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최대 1리터 용량의 음료수병을 보관할 수 있는 도어 안쪽 수납 공간과 대용량 음료수 병을 보관할 수 있는 센터 콘솔의 컵홀더, 트렁크에서 버튼으로 접을 수 있는 40:20:40 분할 접이식 뒷좌석 등받이 등 세세한 부분까지도 실용성을 고려해 편의성과 활용성을 크게 강화했다.



새로운 5시리즈 투어링은 5시리즈 세단과 같이, 새롭게 개발된 4기통 다운사이징 파워트레인을 비롯하여, 세단 모델과 같은 지능형 경량 구조를 적용, 이전 세대보다 평균 100kg의 중량 절감을 이룬다. 아울러 새롭게 디자인된 섀시, 뛰어난 비틀림 강성으로 보다 다이나믹하면서도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조향 및 차선 컨트롤 어시스턴트와 같이 자율주행기술에 한걸음 더 근접한 혁신적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 시스템‘을 제공하며, 터치스크린 모니터와 BMW 제스처 컨트롤, 리모트 컨트롤 파킹 등의 편의사양을 제공한다.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BMW의 4시리즈는 보다 날카롭고 섬세한 디자인의 헤드램프와 더불어,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램프를 기본으로 제공하게 된다. 새로운 디자인을 갖게 된 등화류는 4시리즈의 스포티한 외관을 더욱 강조한다. 실내는 센터 콘솔에 적용된 새로운 전기도금 장식, 크롬 장식, 고광택 블랙 마감 등으로 마감하여, 기존에 비해 한층 품질감을 높인다.


새로워진 4시리즈는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섀시의 재조정도 거친다. BMW는 ``뛰어난 승차감을 유지하면서도 탄탄한 서스펜션으로 보다 스포티한 핸들링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