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특별한 포르쉐 카이엔을 즐겨라 - 포르쉐 카이엔 S 플래티넘 에디션 출시
상태바
더욱 특별한 포르쉐 카이엔을 즐겨라 - 포르쉐 카이엔 S 플래티넘 에디션 출시
  • 박병하
  • 승인 2017.0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가 자사의 주력 SUV 모델 카이엔을 한층 고급화한 카이엔 S 플래티넘 에디션을 출시했다.



카이엔 S 플래티넘 에디션은 일반 카이엔 모델과 차별화되는 내외장 사양을 적용하고 편의사양을 보강한 특별판 형태의 모델이다. 외관에는 하이 글로스 블랙 컬러 마감을 비롯, 뒷좌석 프라이버시 글래스, 외장과 동일한 색상의 휠 아치, 그리고 전용의 새틴 플래티넘 21인치 스포츠 에디션 휠 등을 적용했다. 차량 외장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를 기본으로, 제트 블랙(Jet Black), 마호가니(Mahogany), 퍼푸라이트(Purpurite), 카라라 화이트(Carrara White), 로디움 실버(Rhodium Silver) 등 5가지의 금속성 외장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실내에 들어서게 되면, 도어 엔트리 가드에 각인된 `플래티넘 에디션` 레터링을 비롯하여, 플래티넘 에디션 전용의 실내 구성이 탑승자를 맞는다. 플래티넘 에디션은 카이엔 GTS에 사용되는 알칸타라 소재의 8방향 스포츠 가죽시트와 대시보드에 장착되는 아날로그 시계 등이 표준 사양으로 적용되어,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카이엔 S 플래티넘 에디션은 특별판에 해당하는 모델인 만큼, 다양한 편의사양들이 적용된다.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이 적용된 바이 제논 헤드라이트와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Power Steering Plus), 그리고 차량 전후방에 장착된 파크 어시스트, 그리고 조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ECM 룸미러 및 사이드 미러 등을 표준 장비하였다. 이 밖에도 플래티넘 에디션에는 PCM(Porsche Communication Management), 커넥트 플러스(Connect Plus),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BOSE Surround Sound System)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역시 충실하게 갖췄다.

국내 출시되는 카이엔 S 플래티넘 에디션은 3.6리터 6기통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한다. 이 엔진은 최고출력 420마력, 최대토크 56.1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국내 판매가는 VAT 포함 12,410만원에 판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