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스포엑스 출품 카라반
상태바
2016 스포엑스 출품 카라반
  • motoya
  • 승인 2016.02.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SPOEX(스포엑스)`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이자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스포츠·레저용품 전시회로 스포츠용품, 헬스·피트니스, 캠핑카·카라반, 자전거, 수상·수중레저, 아웃도어 및 캠핑용품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전시회이다. 본 행사는 오는 2월28일(일)까지 진행된다.



SPOEX 2016은 지난 2001년 첫 개최 이래 올해 16번째로 개최되며 전시회로서 COEX A, B, C 3개 홀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규모 전시회로 성장을 해왔다. 올해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은 해외기업 50여개를 포함 총 426개사이며 이들의 전시공간은 1,608개 부스에 달하고 있다. 행사기간 중 관람객은 약 5만여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전시에 참여한 캠핑카 및 카라반 업체는 총 28개로 작년과 비슷한 수준을 보였다. 그러나 출품 모델을 분석해보면 올해의 경우, 독일산 카라반의 비중이 현저하게 줄어든 특징을 보였다. 전시된 카라반을 통해 2016 카라반 시장에서 활약할 모델들을 소개한다.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_미국, 영국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에서 독점으로 계약하고 수입해서 판매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값 비싼 카라반으로 정평이 나있는 모델로 미국에서 생산된다. 전시된 모델은 스포트 16, 세레니티 19, 인터내셔널 684(유럽형)이다.





또한, 영국의 스위프트그룹과 독점으로 계약하고 수입해서 판매되고 있는 챌린저 510, 사파이어 이클리스 SE, 스프라이트 메이저 4FB, 스프라이트 메이저 6TD 등의 모델도 전시했다.





오토홈스


버팔로의 자회사인 오토홈스에서는 독일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지닌 하이머사의 카라반인 에리바, 카라도 등을 비롯해 덴마크에서 수입한 캠플렛, 직접 제작한 델핀 등의 모델을 전시했다.





스캠프 코리아_미국


소형 카라반으로 클래식한 분위기와 집시를 연상시키는 이미지가 특징인 카라반 스캠프를 전시했다. 별도로 오토바이, 산악 모터바이크, 자전거 등 다양한 레저 관련 용품을 적재할 수 있는 토이헐러(toyhuler)를 전시했다.




킹코리아_이탈리아


루키3.5는 경차로 견인이 가능한 소형 카라반으로 이탈리아에서 생산된다. 실용성이 돋보이는 내부가 매력이다.



TAXA_미국


크리켓트레일러는 루프탑텐트와 다양한 레저 용품을 적재할 수 있는 공간을 겸비한 소형 트레일러로 견인차에 대한 부담을 현저하게 줄인 모델이다.



캠핑앤조이_미국


미국을 대표하는 RV생산업체인 제이코사의 베스트 셀러 카라반인 Flight 모델들이 전시되었다. 특히, 주행 중 좌우로 차체가 흔들이는 스웨이 현상을 방지하는 프레임을 장착되어 안정감 넘치는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카라반테일_영국, 폴란드


강한 내구성과 가벼운 차체, 높은 방수성이 특징인 더 엑스플로러 그룹의 엘디스와 엑스플로러 모델, 폴란드 제품인 1~2인용 소형 카라반 티큐브를 전시했다.





이외에도 스타카라반과 아드리아 코리아의 경우 지난해와 동일한 독일산 카라반을 전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