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스포엑스 출품 캠핑카
상태바
2016 스포엑스 출품 캠핑카
  • motoya
  • 승인 2016.02.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SPOEX(스포엑스)`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이자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스포츠·레저용품 전시회로 스포츠용품, 헬스·피트니스, 캠핑카·카라반, 자전거, 수상·수중레저, 아웃도어 및 캠핑용품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전시회이다. 본 행사는 오는 2월28일(일)까지 진행된다.



SPOEX 2016은 지난 2001년 첫 개최 이래 올해 16번째로 개최되며 전시회로서 COEX A, B, C 3개 홀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규모 전시회로 성장을 해왔다. 올해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은 해외기업 50여개를 포함 총 426개사이며 이들의 전시공간은 1,608개 부스에 달하고 있다. 행사기간 중 관람객은 약 5만여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전시에 참여한 캠핑카 및 카라반 업체는 총 28개로 작년과 비슷한 수준을 보였다. 캠핑카의 경우 그 수가 적었던 지난해에 비해 올해는 다양한 캠핑카 다수가 등장해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2016년 캠핑카 시장에서 활약할 모델들을 소개한다.


㈜오텍


오텍은 국내 1위 특장차 전문기업으로 그랜드 스타렉스와 올뉴 카니발을 기반으로 제작된 캠피아 SC와 CC, 이동업무밴인 비즈모빌 SO와 CO를 전시했다.




벤텍코리아


벤텍코리아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캠핑카 전문 제작 업체다. 오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된 캠핑카는 국내 캠핑카 제작업체의 토대가 되기도 했다. 전시회에는 라쿤 팝, 라쿤 베이직 모델을 전시했다.



하이엔드


하이엔드는 트럭과 캠퍼를 분리, 장착할 수 있는 캠핑카를 제작해 오고 있는 업체이다. 1톤 트럭인 현대 포터, 기아 봉고, 코란도 스포츠 등에 캠퍼를 얹을 수 있도록 고안된 캠핑카이다.




에이스캠퍼


에이스캠퍼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용차인 스프린터를 기반으로 하는 캠핑카와 현대 1톤 트럭 포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캠핑카를 선보였다.




올카라반


올카라바에서는 캠프야(www.campya.co.kr)에서도 소개했던 위네바고사의 캠핑카들을 선보였다. 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용차인 스프린터와 피아트의 듀가토를 이용해 제작된 캠핑카들이다.





제일모빌


그랜드 스타렉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ED camp 모델을 전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