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주 편의성 으뜸, 에리바 노바 GL545

기사입력 2019.01.18 13:17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에리바 카라반을 생산하고 있는 하이머는 독일에서 품질이 높은 RV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또한, 하이머 그룹의 토대가 되는 기업으로 3DOG, 비스너(Bürstner), 데스렙스(Dethleffs), 엘디스(Eddis), 카라도(Carado), 컴퍼스(Compass), 라이카(Laika), LMC, 부캐니어(Bucaaneer), 아메리칸 패스트백(American Fastbacks), 에트루스코(Etrusco), 엑스플로러(Xplore) 등 다양한 RV 생산 기업을 흡수합병을 통해 하나의 그룹으로 만든 유럽에서 가장 큰 RV 생산 기업 중 하나이기도 하다.


1957년에 Ur-Troll 모델을 시작으로 시작한 하이머사의 현재는 60년 동안 축적된 기술력을 토대로 카라반, 캠퍼밴, 모터홈 등 다양한 RV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이번에 소개하는 모델은 하이머사의 에리바 카라반 라인업 중 하이엔드급에 속하는 60주년 기념 에디션 노바 GL 545 모델이다.


01.jpg
 

에리바 카라반의 라인업은 현재의 하이머사를 태동하게 한 엔트리급인 투어링(Touring) 모델을 비롯해 필링(Feeling), 익사이팅(Exciting), 노바 라이트(Nova Light), 노바 GL, 노바 SL, 노바 리빙(Living), 노바 S 등으로 구성된다.


노바 GL 모델의 취침 인원은 성인 기준으로 2명에서 최대 6명까지 가능하다. 이번에 소개하는 GL 545 모델은 국내 최초이며, GL 트림에서 상위 버전에 속하는 모델로 취침 인원은 성인 4명이다. 


02.jpg

특히 카라반의 평균적인 외부 너비가 2,300mm인 것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넓은 2,400mm의 너비를 가지고 있어 시각적으로 안정적인 모습과 내부에서의 활동 편의성이 높은 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폭이 넓은 구조적 특징과 내부 길이 5,500mm, 내부 높이가 1,980mm에 달해 편안한 거주와 편리한 동선을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이러하 구조적 특징을 기반으로 더욱 편안하고 기능적으로 우수한 활동성을 보장하기 위해 하이머사에서는 라움 플러스(raum+)시스템과 폴(PAUL) 디자인이라고 지칭하는 폴 2.0 바디워크 설계를 에리바 노바 모델 전체에 적용한다.


 
03.jpg

라움 플러스 시스템은 모든 기술 장비 및 트랙 시스템이 내부 중앙에 설치된 제어 시스템을 통해 조작되며, 이에 따른 관리 동선은 최소화하고 편안한 거주의 안락함을 극대화하는 설계를 의미한다.   


라움 플러스에 속하는 시설은 접근 효율성이 높고 넓고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는 수납 공간, 옷장 내부에 설치된 보일러, 바닥 밑면에 설치한 50리터 오폐수 탱크, 통합 관리가 가능한 모든 배관 및 배선을 품는 전용 덕트, 2m 길이의 침대, 컴포트 U 자형 시트, 스마트 타워 냉장고, 넉넉한 공간의 욕실 등을 포함한다.


폴 디자인이 적용된 벽체는 내외부는 알루미늄 소재이며, 그 가운데에는 단열효과가 높은 품질의폴리우레탄이 채워진다. 이 벽체의 두께는 30mm에 불과하지만 680mm 두께의 벽돌과 같은 단열 효과를 발휘하며, 내구성도 높은 장점을 갖는다.


외부는 백색의 단아하고 말끔한 색상이 노바 GL 545 모델의 존재감을 높여 주는 역할을 한다. 넓은 너비때문에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느낌을 발산하며 단정한 데칼로 세련된 이미지를 전달한다.

 
04.jpg
 

전면에는 10kg LPG 가스통 2개를 거치할 수 있는 2개의 가스 붐베와 예비 타이어와 전원 케이블과 같은 장비를 수납할 수 있는 수납 공간과 견인차에 카라반을 견고하게 연결할 수 있는 견인장치가 위치한다. 알코(AL_KO) 프레임에는 알코 AAA 프리미엄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안정성 및 제동력이 우수하다.


05.jpg
 
또한, 크기가 가장 큰 창도 설치되어 있어 내부의 거실 공간을 환하게 비춰주는 역할을 한다. 옵션으로 전면 창 바로 위에서 지붕까지 영역을 차지하는 루프 창을 설치하면 전면 창과 함께 방대한 크기의 파노라마 창으로 분해 더욱 넓고 환한 거실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05.1.jpg

기능적으로 우측면에는 출입구와 거실 전용 창, 외부 전원 연결구가 자리하며, 좌측면에는 거실과 주방, 침실을 책임지는 전용 창과 침대 매트리스 밑 공간을 수납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용 도어와 청수 주입구가 위치한다.   

 

06.jpg

디자인적으로는 면과 면이 만나는 영역을 모두 곡선으로 처리해 부드럽고 유연한 느낌을 전달한다. 

 
07.jpg

후면은 침실 전용창과 함께 범퍼와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테일 램프가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부각한다. 하이머사에서는 30억원에 가까운 연구개발비를 투자해 하이머사만의 정체성을 표현함과 동시에 기능적으로 우수한 디자인의 테일 램프에 대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09.jpg

에리바 노바 GL 545의 제원상 크기는 외부 길이 7,550mm(내부 5,500mm), 외부 너비 2,400mm(내부 2,280mm), 외부 높이 2620mm(내부 1,980mm)이며, 공차 중량 1,360kg(최대 중량 2,000kg)이며 취침 인원은 4명이다.

 
10.jpg

에리바 노바 GL 545 모델의 내부는 2,280mm에 달하는 넓은 너비를 토대로 다양한 편의시설을 설치하고도 크기가 넉넉한 통로를 확보한 편리한 동선이 먼저 눈에 들어 온다. 따라서 주방을 사용하더라도 사용자의 뒤편으로 성인 남성이 편안하게 통로를 사용해 거실이나 침실로 이동이 가능하다.

 
11.jpg

내부는 에리바 카라반의 높은 품질이 그대로 드러난다. 두께가 51mm에 달하는 바닥 위로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자리잡고 있다. 루프 창과 전면 창이 위 아래로 쌍을 이룬 전방 영역에는 ‘U”자형 소파와 테이블, 가장 후방으로는 침실과 화장실이 자리한다. 중간 영역에는 주방과 옷장이 서로 마주보며 자리하며, 카라반 내부의 대부분의 상단 영역에는 캐비닛 방식의 수납 공간이 설치되어 있다.


내부에서 가장 매력적인 공간은 거실이다. 전면의 루프 장치 더해진 파노라마 창, 좌우 측면의 거실 전용 창이 연계되어 밝고 화사한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RV에 있어 창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외부에서의 수려한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디자인적인 요소로 포함해 내부의 환기, 열기 흡수, 빛의 유입 등의 다양한 역할이 창을 통해서 이뤄지기 때문이다. 

 
12.jpg
 

에리바 노바 GL 545 모델의 거실 공간은 전술한 모든 기능적인 수행을 효율적으로 이행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특히 천장에 설치된 800mm X 500mm 크기의 파노라믹 미디헤키 창까지 더해지면 이러한 기능이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된다. 


13.jpg
 

소파는 성인 남성 5~6명이 사용해도 넉넉한 공간을 자랑한다. 또한, 소파와 테이블은 변형 침대로 사용할 수 있다. 테이블을 소파 착좌부까지 내리고, 그 위로 소파 등받이를 두면 간단하게 침대로 사용할 수 있다. 침대의 크기는 2,040mm X 1,790/1,370mm로 성인 남성 두 명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이다.


14.jpg
 

침실은 내부의 가장 뒤쪽에 자리한다. 침대의 크기는 2,000mm x 1,500mm로 거실의 변형 소파와 비슷한 크기다. 취침 인원은 성인 두 명이다. 하이머 컴포트 시스템이 적용된 매트리스와 스프링을 토대로 편안하고 안락한 취침이 가능하다. 


15.jpg
 

매트리스 밑 공간은 수납공간으로 사용한다. 침대 매트리스를 올려 놓는 스트럿 뼈대를 들어 올리면 그 밑 공간 전체를 수납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16.jpg
 

외부 전용 수납 도어를 통해 길이가 긴 스키나 보드와 같은 레져 도구 등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부피가 더 큰 물건은 내부에서 수납하면 된다.


17.jpg

침실은 슬라이딩 방식의 블라인드로 완벽하게 독립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침실에는 외부 세면대와 독립된 공간의 화장실이 포함된다. 

 
18.jpg
 

세면대는 약장과 세면과 화장을 할 수 있는 거울 등의 편의 시설이 제공된다. 화장실은 개방형이 아닌 독립식 공간에 고정식 변기와 샤워기가 제공된다.


19.jpg
 

주방은 전자레인지, 3구 가스레인지, 싱크볼, 싱크대, 148리터 3way 냉장고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148리터 냉장고는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은 사양으로 외부 캠핑 시 다양한 물건을 저장할 수 있다. 주방 전용 창 및 다양한 크기의 수납 공간도 제공된다. 특히. 너비가 넓은 통로 확보로 더욱 편안한 주방 사용이 가능하다.


20.jpg
 

옷장은 냉장고와 함께 하나의 공간에 위치한다. 길이가 길어 다양한 종류의 옷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21.jpg
 

에리바 노바 모델 라인업의 차별적인 편의시설도 존재한다. 배터리의 잔량, 청수 수위, 폐수 수위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게이지가 제공된다. 또한, 겨울철 내부에서의 거주 편의성을 높여주는 알데 난방 시스템이 제공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알데 난방 시스템은 온수와 온풍과 함께 바닥 난방까지 책임진다. 상부의 캐비닛 형식의 모든 저장 공간 뒤쪽으로 공기가 순환할 수 있는 효율적인 환기 시스템은 내부 온도를 일정한 및 유지 및 응결 방지가 가능하다. 모든 창에도 콜드브리지가 없는 PU프레임과 단열을 위한 블라인드가 장착된다.


22.jpg
 

여기에 폐수통이 견고한 폴리우레탄 바닥 밑 면에 설치된 점도 손 꼽을 수 있는 장정이다. 50리터 크기의 폐수통에는 히팅 기능이 제공되어 겨울철 동파에 대한 걱정도 말끔하게 덜어 준다. 또한, 외부에 폐수통을 두고 사용하는 경우 발생하는 번거로움도 피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23.jpg

에리바 노바 GL 545 모델은 확실히 일반적인 카라반과는 다른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사양을 지닌 카라반이다. 하이머사의 라움 플러스 시스템과 폴 디자인인 적용된 차체는 다양한 조건의 노지 캠핑에서 거주와 사용에 따른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해 준다. 넓은 통로와 사용이 편리한 편의시설, 알데 난방 시스템과 노바 카라반만의 폐수 저장 시설까지 제공되며, 여기에 안정성 넘치는 알코 프레임과 관성 브레이크까지 더해져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최근 봉고 캠피아의 열풍이 한창이지만, 제한된 공간에 따른 불편함은 배제할 수 없는 사실이다. 카라반이 가진 최고의 장점, 즉 거주와 사용에 따른 편의성은 국산 봉고 캠핑카가 따라 올 수 없는 최대의 장점이다. 

 
24.jpg

성인 4명이 사용할 수 있는 최적화된 특별한 카라반을 원한다면 노바 GL 545 모델을 추천한다. 

 
25.jpg

에리바 노바 GL 545 모델은 하이머사와 정식 딜러 계약을 맺은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에서 정식 수입  판매하고 있다가격  구입은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http://www.bbvic.com/) 문의(전화 1544-8717)하면 된다.

<저작권자ⓒ모토야 & motoya.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89397
 
 
 
 
 
  • (주)넥스틴ㅣ등록번호 : 서울-아02108 | 등록일자 : 2012년 5월 7일 | 제호 : 모토야(http://www.motoya.co.kr)
  • 발행인, 편집인 : 김재민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광평로280, 1215호 (수서동 로즈데일오피스텔)
  • 발행일자 : 2012년 5월 7일 | 대표번호 : 02-3452-7658ㅣ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재민    
  • Copyright © 2012 NEXTEEN. All right reserved.
모토야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