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그룹, '스코다'로 인도 시장 노린다

기사입력 2018.01.23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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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쾌재를 부른 폭스바겐 그룹이 이번엔 번번히 고배를 마셔야 했던 인도 시장에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주류로 발돋움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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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그룹은 인도 시장에 2020년까지 폭스바겐 및 스코다와 같은 대중차 브랜드로 각각 신 모델 세 개 씩을 출시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폭스바겐 그룹은 현지에 엔지니어링 및 신제품 개발을 위한 R&D센터를 신설할 예정이며, 생산 공장 확충 등을 위해 12억 달러(한화 약 1조 2,900억)을 투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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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은 인도 시장에 자사의 중저가형 브랜드인 스코다를 내세우고 있다. 그리고 스코다는 2020년 개정되는 인도의 자동차 안전 규정 및 배출가스 기준 등에 맞춘 신모델을 개발 중에 있다. 여타 업체들이 안정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 현지 기업들과의 합작을 이루는 것이 일반적이나, 스코다는 독립적인 제품 생산을 통해 신제품 개발 방향을 설정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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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같은 선택은 지난해 폭스바겐 그룹이 맺었던 '파트너십'에 이유가 있다. 사실 폭스바겐 그룹은 작년 3월, 타타 모터스와 현지 시장 공략을 위한 신제품 개발을 목적으로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으나, 플랫폼 사용 분쟁과 경영 방식 등의 견해 차이로 동년 8월에 파트너십을 종료했다.

제법 영향력 높은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뿌리치고 독립의 길을 걷는 폭스바겐 그룹의 인도 시장 공략이 어떻게 펼쳐질지 주목되는 순간이다. 한편, 스코다는 2017년 인도 시장에서 전년대비 판매량이 30%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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