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토요타 자동차, 한국 어린이가 생각하는 `꿈의 자동차`를 찾아라!

2016-01-07     모토야

`꿈의 자동차`를 주제로 한국 토요타의 `드림 카 아트 콘테스트`가 올해도 국내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을 찾아간다.


한국 토요타는 토요타 자동차의 미술 대회인 `토요타 드림 카 아트 콘테스트(Toyota Dream Car Art Contest)` 의 한국 예선인 `제4회 토요타 드림 카 아트 콘테스트` 의 실시계획을 7일 발표했다.


올해의 주제 역시 어린이들이 생각하는 `꿈의 자동차`, `Your Dream Car`다. 만 8세 미만, 만8세 이상~11세 이하, 만12세 이상~15세 이하의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월 11일부터 2월 19일까지 직접 그린 그림을 우편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출품된 작품들은 `메시지 전달력`, `독창성`, `예술성` 3가지 기준의 심사를 거쳐 3월 11일경 한국 예선 최종 입선작 59작품이 선정될 예정이다.


이중 각 연령대별 3작품 총 9작품(금상, 은상, 동상)의 수상자는 본인의 명의로 수상자 배출 학교 및 기관에 도서가 기증 되며, 작품은 일본으로 보내져 글로벌 본선에 자동 진출된다.


글로벌 본선에서는 자동차 산업 및 미술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연령대별 금상, 은상, 동상, 특별상 등을 포함한 총30 작품이 `2016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의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된다.


최종 수상작의 주인공들에게는 동반 1인과 함께 올 여름 `2016 토요타 드림 카 아트 콘테스트` 시상식이 개최되는 토요타 본사로의 현장학습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