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딜러 만남 없이 최고가 내 차 판매 ‘엔카 비교견적 PRO’ 론칭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내 차 팔기 과정에서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딜러 만남 없이 차를 판매할 수 있는 ‘엔카 비교견적 PRO’를 출시했다.
엔카 비교견적 PRO는 차량 등록부터 판매까지 거래 전 과정에서 딜러 대면 없이 최고가 견적 그대로 판매 가능한 고객 중심의 내 차 팔기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들이 차를 팔 때 딜러 대면과 현장 감가에 대한 부담을 해소하고, 신뢰할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객은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 신청 시 직접 차량 상태를 등록 후 바로 견적을 받는 기존의 ‘일반 경매’ 방식과 이번 신규 서비스인 ‘엔카 비교견적 PRO’ 방식 중 선택할 수 있다.
엔카 비교견적 PRO를 신청하면 엔카 PRO 평가사가 매칭돼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날짜에 직접 방문해 차량 진단을 진행한다. 이후 해당 진단 결과를 토대로 경매가 진행되며, 고객은 24시간 동안 우수 제휴 딜러들에게 최대 30건의 견적을 받아 볼 수 있다.
고객은 희망 견적을 선택 후 최종 판매 여부만 결정하면 된다. 이미 경매 전에 엔카 PRO 평가사의 전문 진단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감가없이 최종 선택한 견적 그대로 판매 가능하다. 엔카닷컴이 직접 송금 절차를 진행하며, 차량 인도를 위한 무료 차량 탁송 서비스도 지원한다.
현재 엔카 비교견적 PRO는 국산 완성차(현대, 기아, 르노, 쌍용, 쉐보레, 제네시스) 6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서울과 경기도 등 수도권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료는 ‘일반 경매’ 방식과 동일하게 무료다. 추후 엔카닷컴은 수입차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이용 가능 지역을 전국 단위로 확장할 계획이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 비교견적 PRO는 엔카의 22년 중고차 노하우를 담은 진단 기술을 접목한 내 차 팔기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1등 중고차 플랫폼으로서 내 차 팔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