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중고차유통 부문 대상

2022-05-04     모토야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지난 3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주관하는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중고차유통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는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컨설팅 기관 브랜드키(Brand Keys)가 공동 개발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BCLI, 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활용해 브랜드에 대한 고객충성도를 측정한다. 지난 3월 16일부터 27일까지 실시한 이번 조사는 소비자 약 25만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50%)와 일대일 유선 조사(50%)가 병행됐다.

엔카닷컴은 ▲브랜드신뢰 ▲브랜드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를 묻는 총 5개 평가항목에서 경쟁 브랜드에 우위를 점하며 최종 1위에 선정됐다. 투명하고 믿을 수 있는 중고차 거래를 위해 다양한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한 결과, 높은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 신뢰도를 이끌어 냈다.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엔카닷컴은 소비자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투명한 중고차 거래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앞장서 왔다. ‘엔카진단’, ‘엔카홈서비스’, ‘엔카 비교견적’, ‘엔카보증’, ‘클린엔카’, ‘헛걸음보상서비스’ 등 중고차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AI 차량정보등록 솔루션인 ‘모바일진단’과 연간 120만 빅데이터를 분석한 ‘엔카시세’ 등 IT 기술 혁신에도 힘쓰며 중고차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실제 엔카닷컴은 업계 최초 누적 등록매물수 1천만대를 돌파하고, 온라인과 모바일 방문자 수가 매일 75만 명을 넘어서는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이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수상은 중고차 신뢰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심도 깊게 이해하고 이를 반영해 끊임 없는 서비스 발전을 도모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내준 신뢰에 보답 할 수 있도록 업계 1위 기업으로서 건강한 중고차 거래 경험을 확대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