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닷컴, 고객 맞춤형 ‘빅데이터 추천’ 서비스 개시

2019-04-26     모토야편집부

SK엔카 직영 온라인 플랫폼 SK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자사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모델을 추천하는 ‘빅데이터 추천’ 서비스를 모바일 앱에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미지_빅데이터 추천 서비스 오픈.jpg

빅데이터 추천 서비스는 SK엔카의 온라인 기술과 빅데이터를 활용, 어떤 모델을 사야 할 지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성별, 연령대, 거주지역이 같은 사람들이 찾아 본 기준과 모델을 추천하여 쉽게 검색을 시작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본 서비스는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하지만 모델 선정부터 예산 수준, 등급과 연식까지 결정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를 위해 개발했다. 모바일 앱 메인화면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하며 정보는 한눈에 쉽게 볼 수 있게 디자인했다.

주요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다. 사용자가 본인의 성별, 연령대, 거주지역을 선택하면 같은 조건의 사람들이 많이 찾아 본 ‘기준’과 ‘인기 모델’을 추천받는다. 추천 받은 차가 어떤 차인지 한눈에 쉽게 알 수 있는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사용자는 타인의 기준을 참고한 후 자신의 기준을 반영하여 다시 상세한 추천을 받을 수 있다. 마음에 드는 모델을 찾았다면 해당 모델의 인기 등급 및 연식을 추천받아 최적의 매물 리스트를 확인 할 수 있다. 가격을 바꾸어가며 최종 등급과 연식을 추가로 확정 할 수도 있다.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빅데이터 추천 서비스는 중고차 구매자의 고민으로부터 시작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 SK엔카의 온라인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