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서울모터쇼]서울모터쇼에서 만난 `벤틀리 삼총사`
상태바
[2015서울모터쇼]서울모터쇼에서 만난 `벤틀리 삼총사`
  • motoya
  • 승인 2015.04.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주 금요일에 개막한 `2015 서울모터쇼`가 주말 동안 20만2,000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면서 누적 관람객수 23만 4,000명을 돌파했다. 이처럼 일반의 뜨거운 관심속에 치뤄지고 있는 서울모터쇼 전시장에서도 유독 이목을 끄는 부스가 있다. 바로 8년만에 서울모터쇼에 복귀한 럭셔리카의 대명사 벤틀리의 전시 부스다.



벤틀리는 이번 서울모터쇼를 위해 벤틀리의 메트릭스 그릴과 가죽 퀼팅 시트를 모티브로 하여 전시 부스를 제작했다. 최고의 자재만의 사용해 관람객이 벤틀리 부스를 바라보는 순간부터 벤틀리의 장인 정신을 느끼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부스 메인 무대에는 `컨티넨탈 GT3-R`과 `플라잉스퍼 V8`, 그리고 `뮬산`까지 3가지 모델들이 전시되어 있다. 여기에 부스 안쪽에는 벤틀리의 가치와 철학을 대변하는 컬렉션 제품들이 전시중이다. 관람객들로 하여금 벤틀리의 품격있는 라이프스타일을 보다 가까이서 경험할 수 있도록 별도의 부티크 존을 마련한 것이다. 특히 이번 서울모터쇼에는 최근 출시된 벤틀리 아이웨어가 참가해 컬렉션 존을 보다 풍성하게 업그레이드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3-R



전세계 300대 한정 생산되고, 한국에서는 6대 한정 판매되는 컨티넨탈 GT3-R은 벤틀리의 컨티넨탈 라인업 중 가장 희귀하고 역동적인 모델이다. 극강의 퍼포먼스가 결합된 궁극의 럭셔리 쿠페를 벤틀리의 철학과 전통을 담아 재해석했다.



모터 레이싱 경기에서 증명된 고성능 4.0리터 트윈터보 V8 엔진을 새롭게 튜닝한 버전의 엔진을 장착했다. 최고 580마력(580PS)의 출력과 최대 71.4kg.m(700Nm) 토크를 뿜어 내면서도 공차중량은 벤틀리의 가장 최신 모델인 컨티넨탈 GT V8 S모델보다 100kg가 가벼워졌다.



여기에 기어비가 더욱 짧아져 벤틀리 역사상 가속력이 가장 뛰어난 모델로 등극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은 3.8초에 불과하다. 컨티넨탈 GT3-R은 레이싱카의 성능을 갖춘 럭셔리 그랜드 투어링 카로 자리매김했다.



벤틀리 플라잉스퍼 V8



고성능 럭셔리 세단 플라잉스퍼 V8 모델은 럭셔리 시장에 다운사이징 트렌드를 이끈 주역이다. 기존 W12 엔진 대신 새로워진 V8 파워트레인을 도입해 새로운 차원의 럭셔리 퍼포먼스 세단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모델이다.



조각처럼 세련된 차체, 정교한 수작업 및 첨단기술 등을 결합해 플라잉스퍼 고유의 독창성을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8자 모양의 크롬 배기 테일 파이프, 레드 에나멜의 B 로고 등 벤틀리 V8 엔진만의 은은한 스타일링으로 기존 12기통 모델과의 차별성을 드러낸다.



플라잉스퍼 V8은 이미 검증을 마친 벤틀리 4리터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해, 507마력(500bhp/373kW)의 최고출력과 67.3kg.m(660Nm)의 최대 토크를 제공한다. 최고 속도는 시속 295km/h, 정지 상태에서 시속100km/h까지 가속하는 시간은 5.2초에 불과하다.(0-60mph는 4.9초)



벤틀리 뮬산



뮬산은 궁극의 럭셔리함과 스포츠 드라이빙 성능을 이상적으로 조화시킨 벤틀리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모델명인 뮬산은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까다롭기로 악명 높은 코너의 이름 뮬산(Mulsanne)에서 따왔다. 이는 뮬산이 벤틀리를 대표하는 최고의 럭셔리 세단인 동시에 벤틀리 모터 스포츠의 전통을 계승하고 파워 및 스피드에 대한 열정을 품은 차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외관 또한 1950년대 Bentley S-타입에 영감을 받았다. 대담한 전면부 디자인은 벤틀리 전통의 매트릭스 그릴이 두드러지게 디자인 되었으며, 그릴에 가까워진 커다란 LED 헤드램프는 1930년대의 8리터 모델을 연상시킨다.



뮬산은 벤틀리 고유의 특징이 고스란히 담긴 전통적인 디자인을 선보임과 동시에 최신 기술들이 적용되어 있다. 뮬산에는 벤틀리의 상징이자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는 6.75 리터 V8 엔진이 새롭게 업그래이드 되어 장착되어 있다. 최고 출력 512마력과 104kg.m의 최대 토크, 최고 속도는 296km/h에 달한다. 여기에 8단 자동 변속기에 패들 시프트까지 채용하여 더욱 부드러우면서도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