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최초 공개, BMW 뉴 2시리즈 컨버터블·뉴 X6
상태바
전세계 최초 공개, BMW 뉴 2시리즈 컨버터블·뉴 X6
  • 모토야
  • 승인 2014.09.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는 이번 파리 모터쇼에서 BMW 뉴 2시리즈 컨버터블과 뉴 X6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프랑스 최초로 BMW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BMW i8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BMW 뉴 5시리즈를 위한 신형 4기통 디젤 엔진과 프랑스만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BMW 7시리즈 인디비주얼 파이널 에디션, 최신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BMW ConnectedDrive) 기술을 소개한다.


BMW 주요 출품차량

- BMW 뉴 2시리즈 컨버터블(세계 최초 공개)

- BMW 뉴 X6 (세계 최초 공개)

- BMW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프랑스 최초 공개)

- BMW i8(프랑스 최초 공개)

- BMW X5 eDrive 컨셉

- BMW 7시리즈 인디비주얼 파이널 에디션


BMW 뉴 2시리즈 컨버터블

BMW 뉴 2시리즈 컨버터블은 새로운 차원의 강렬한 오픈탑 드라이빙의 경험을 제공하면서 프리미엄 콤팩트 부문에서 경쟁 모델을 압도한다. 1시리즈 컨버터블의 후속으로 동급 세그먼트의 성공 스토리를 그대로 계승했다. 눈길을 끄는 우아한 디자인과 낮은 웨이스트 라인은 루프를 열었을 때 ‘보트 갑판’ 캐릭터를 강조한다. 전동식 소프트탑은 외부의 소음을 차단해 최적의 안락함을 제공하며, 50km/h 이하의 속도에서 20초 내에 열거나 닫을 수 있다. 비틀림 강성이 뛰어난 차체 구조와 더욱 개선된 섀시 기술이 민첩성을 현저히 높였으며, 새로운 엔진 라인업으로 더욱 향상된 주행 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달성했다.


▲BMW 뉴 2시리즈 컨버터블


이전 모델보다 공간성과 안락성, 기능성이 더욱 증대되었으며, 실내는 더욱 고급스러워졌다. 혁신적인 기능도 다양하게 추가되었는데 특히,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의 차별화된 기능이 돋보인다. 뉴 2시리즈 컨버터블에는 최초로 내장 SIM 카드를 통해 무선 전송 방식으로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새로운 세대의 프로페셔널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BMW 뉴 X6

BMW 뉴 X6는 BMW X 패밀리의 전형적인 특징과 정통 쿠페의 스포티한 우아함을 결합한 외관, 넉넉한 실내 공간과 고급스러운 장식, 맞춤형 패키지를 통해 뉴 X6만의 차별화된 스타일을 강조한다. 전장은 4,909mm로 이전 모델에 비해 32mm가 늘어났고 좌우로 커진 헤드라이트와 키드니 그릴을 적용해 탄탄한 근육질 이미지로 존재감 있는 전면부 디자인을 완성한다. 실내는 이전 모델과 동일한 2,933mm의 긴 휠베이스와 늘어난 헤드룸을 통해 여유롭고 고급스러운 공간 감각을 제공한다. 실용성 또한 개선되어 40:20:40 분할 접이식 뒷좌석을 통해 기본 580ℓ에서 최대 1,525ℓ까지 적재 공간을 확장할 수 있으며, 이는 이전 모델에 비해 각각 10ℓ와 75ℓ 늘어난 수치다.


▲BMW 뉴 X6


한편, 이전 모델보다 기본적인 장비들이 늘었다. 바이제논 헤드라이트, 19" 경합금 휠, 자동 테일게이트 개폐장치, 스텝트로닉 8단 스포츠 변속기, 가죽 트림, 2존 공조 컨트롤,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의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M 스포츠 패키지, 디자인 퓨어 익스트래버건스, BMW 인디비주얼의 모델 맞춤 장비는 차별화된 스타일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BMW 뉴 X6는 출시와 함께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접목된 3종류의 강력하고 효율적인 엔진을 제공한다. BMW xDrive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은 모든 모델에 기본으로 장착되었다. 더욱 민첩한 역동성을 원하거나 안락성을 높이려면 다이내믹 어댑티브 서스펜션 패키지, 컴포트 어댑티브 서스펜션 패키지, 또는 프로페셔널 어댑티브 서스펜션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 패키지에 따라 다이내믹 댐퍼 컨트롤, 후륜 에어 서스펜션, 다이내믹 퍼포먼스 컨트롤, 다이내믹 드라이브 액티브 롤 안정화 시스템 등의 장비가 제공된다.


BMW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BMW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는 넓은 공간과 안락함에 BMW 고유의 역동성, 스타일과 우아함이 더해진 프리미엄 콤팩트 모델이다. 이번에 프랑스 최초로 공개되는 이 신 모델은 BMW의 또 다른 세그먼트 확장을 의미한다. 조화로운 차체 비율을 가진 이 액티브 투어러는 쿠페에 이은 BMW 뉴 2시리즈 라인업의 두 번째 모델로, 모든 면에서 스포티함을 나타낸다. 전장 4,342mm, 전폭 1,800mm, 전고 1,555mm의 콤팩트한 외형에 놀랍도록 여유로운 실내 공간 감각을 더해, 갈수록 증가하는 도시 이동 편리성에 대한 수요를 완벽하게 만족시킨다. 또한, 4기통 터보차저 엔진, 포괄적인 BMW 이피션트 다이내믹스(BMW EfficientDynamics) 패키지, 광범위한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BMW ConnectedDrive) 연결성은 스포티한 성능과 모범적인 효율성에 초점을 맞춘 드라이빙을 위한 중요한 요소다. 또한, 적재 용량을 468ℓ에서 최대 1,510ℓ까지 확장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러기지 컴파트먼트와 40:20:40 분할 접이식 뒷좌석 등받이는 이 모델의 우수한 실용성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예다.


▲BMW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또한, 공간성, 다용도성, 기능성 면에서 가장 높은 기준을 만족하기 위해 BMW 최초로 최첨단 전륜구동 시스템을 채택했다. 새로 개발된 섀시는 전륜의 싱글-조인트 스프링 스트럿 액슬과 후륜의 멀티-링크 액슬로 구성되며, 민첩성과 방향 정밀성을 뛰어난 핸들링 안정성과 서스펜션 안락성에 결합한다. 3기통 또는 4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BMW의 운전의 즐거움과 모범적인 효율성을 약속한다.


BMW i8

BMW 그룹의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시하는 BMW의 서브 브랜드 BMW i의 두 번째 모델인 BMW i8은 공기역학적인 디자인과 미래지향적인 실내 공간으로 혁신적인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BMW i8은 BMW i만의 특별한 설계 개념인 ‘라이프 모듈’과 ‘드라이브 모듈’로 구성되었다. 탑승 공간을 구성하는 라이프 모듈은 신소재인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으로 제작되었다. 또한, 파워 트레인과 고전압 배터리, 섀시 등이 통합된 드라이브 모듈은 알루미늄으로 만들었다.


BMW i8에는 BMW 이피션트 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의 가장 최신 기술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었.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과 지능형 에너지 관리 시스템이 적용된 BMW eDrive 기술의 결합을 통해 BMW i8은 최고출력 362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효율성 또한 뛰어나 EU 기준으로 47.6km/l의 놀라운 연비와 49g/km라는 적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나타낸다.


BMW i8 패키지는 BMW i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의 모빌리티 서비스와 혁신적인 360도 일렉트릭 서비스도 포함한다. 또한, BMW i8은 전 세계 양산차 가운데 최초로 레이저 헤드라이트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BMW X5 eDrive 컨셉

BMW X5 eDrive 컨셉은 스포츠 액티비티 차량의 연료 소모와 유해 배출가스를 더욱 줄이기 위한 혁신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이 연구용 자동차는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로 더욱 높아진 운전의 즐거움과 럭셔리한 분위기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구동 방식으로 결합한다. 이는 바로 BMW 고유의 스포츠 감각, 최고 120km/h의 속도를 낼 수 있는 순수 전기주행 모드, EU 테스트 사이클 기준 26.3km/l가 넘는 탁월한 연비를 실현한다. 이 컨셉카의 구동 계통은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접목된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로 구성되며, 리튬이온 배터리는 일반적인 가정용 전원 소켓이나 BMW i 월박스를 통해 신속하고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다.


▲BMW X5 eDrive 컨셉


BMW 7시리즈 인디비주얼 파이널 에디션

프랑스 시장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BMW 7시리즈 인디비주얼 파이널 에디션은 BMW 인디비주얼이 제공하는 프리미엄 옵션의 특별한 조합을 통해 럭셔리 세단 부문에서 다시 한 번 새로운 차별성의 기준을 제시한다. 이 스페셜 에디션 모델은 BMW 인디비주얼 페인트, 조화롭게 구성된 각종 인테리어 부품 등의 추가 장비를 제공한다. BMW 인디비주얼 파인그레인 메리노 풀가죽 트림, 알칸타라 색상의 BMW 인디비주얼 루프 라이너, 하이글로스 BMW 인디비주얼 피아노 피니시 블랙 인테리어 트림 요소 등이 매우 세련된 분위기와 럭셔리한 웰빙 감각을 실내에 불어넣는다.


▲BMW 7시리즈 인디비주얼 파이널 에디션


BMW 5시리즈를 위한 새로운 디젤 엔진

BMW 5시리즈를 위한 신형 엔진은 프리미엄 이그제큐티브 클래스의 새로운 효율성 벤치마크를 제시한다. BMW 5시리즈 세단과 투어링은 새로운 세대의 4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해 프리미엄 이그제큐티브 클래스에서 효율성 최강자로서의 지위를 더욱 확고히 다질 것이다.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접목된 신형 2.0리터 엔진은 BMW 뉴 518d와 BMW 뉴 520d의 출력을 5 kW(6.7hp) 높여준다. 이와 동시에 EU 테스트 사이클 기준 연료 소비량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각각 최대 0.4l/100km와 10g/km 낮아진다.


신형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BMW ConnectedDrive)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라인업이 확대되어, 이제 지능적 연결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과 기술이 제공된다. 예를 들어, 최신 세대 프로페셔널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이제 무선 전송 방식으로 지도 데이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즉, 차에 내장된 SIM 카드를 이용해 휴대전화 연결망을 통해 추가 비용 없이 지도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 그리고 미래에는 이를 비롯한 각종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기능을 위한 매우 신속하고 정확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하기 위해, BMW 차량에 내장된 SIM 카드가 LTE 고속 이동통신 기준도 만족오후 4:27 2014-09-24할 것이다.


BMW i 리모트 앱은 운전자와 전기차 간의 편리한 데이터 공유를 위해 특별히 개발됐다. 이 앱은 특정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 워치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파리 모터쇼에서는 BMW i8과 삼성의 스마트 워치인 갤럭시 기어 간의 데이터 전송을 처리하도록 설계된 BMW i 리모트 앱 링크가 발표된다. 이로써 BMW i8 운전자는 손목에서 간편하게 차량 상태에 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하고, 내비게이션 데이터와 주소 등의 정보를 전송하고, 원격으로 미리 차량 실내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BMW i 리모트 앱 (삼성 갤럭시 기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