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퍼포먼스 카 `Q50 오 루즈` 진짜 생산될까
상태바
고성능 퍼포먼스 카 `Q50 오 루즈` 진짜 생산될까
  • 모토야
  • 승인 2014.08.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티가 벨기에의 스파-프랑코샹 레이스 서킷에서 고성능 스포츠 세단 ‘Q50 오 루즈’의 프로토타입을 이용한 특별한 레이스를 펼쳤다.


L이번 레이스에서는 4회 연속 F1세계 챔피언이자 인피니티 퍼포먼스 디렉터인 세바스찬 베텔이 Q50 오 루즈의 강력한 성능을 직접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베텔은 『올해 초 처음 Q50 오 루즈를 운전했을 때와 비교해 조향 및 서스펜션 부분에서 확연한 기술적 성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며, 『폭우로 인해 트랙이 완전히 젖었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구간에서 Q50 오 루즈의 강력한 힘을 경험하기에 충분했다』고 덧붙였다.


‘극한을 쫓아(Chasing The Edge)’라는 타이틀로 베텔이 미국의 프로 레이서 파커 클리거만, 중국 당구계의 간판스타 판 샤오팅 등과 펼치는 스피드 경쟁 촬영 영상은 다음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https://chasingtheedge.infiniti.com/team.html)


한편, Q50 오 루즈는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인피니티 Q50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프로토타입 모델로 퍼포먼스 카의 아이콘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인피니티는 Q50 오 루즈의 생산 여부를 검토 중에 있다.


특히, F1에서 영감을 받은 공기역학적 디자인은 물론, 3.8 리터 트윈터보 엔진이 뿜어내는 최고출력 560hp, 최대토크 61.2kg.m의 강력한 힘을 바탕으로 0-60mph 도달 시간 4초 미만을 기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