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스페인 `자동차 성능시험 전문기관` IDIADA와 MOU 체결
상태바
넥센타이어, 스페인 `자동차 성능시험 전문기관` IDIADA와 MOU 체결
  • 모토야
  • 승인 2014.04.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센타이어가 스페인의 세계적인 자동차 성능시험 전문기관인 IDIADA(이디아다)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회사측은 1일 “지난주 IDIADA의 스페인 바르셀로나 본사에서 넥센타이어 이현봉 대표이사와 IDIADA 카를레스 그라사스 CEO 등 주요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IDIADA는 유럽연합으로부터 공인 받은 자동차 인증시험기관이자 자동차 개발프로젝트 추진 사업을 하는 다국적 엔지니어링 회사로, 각종 차량에 대한 다양한 평가 경험과 인프라, 전문적인 테스트 드라이버를 보유하고 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남서쪽 70Km에 위치한 IDIADA PG(proving ground, 성능시험장)는 세계 최대규모의 시험평가장으로 약390만 제곱미터(120만평)의 부지에 다양한 주행시험로를 갖추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IDIADA의 실차 계측 분야, 국제 법규 및 인증시험 분야 그리고 프리미엄 차량에 대한 상세 분석 및 해석 모델 구축 등에서 상호 전략적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넥센타이어는 유럽, 북미 등 세계 주요 완성차 업체에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략적 시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번 IDIADA와의 제휴를 통해 글로벌 신차타이어(OE) 프로젝트 조기승인 추진과 선진기관의 평가 기술 확보 및 역량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이현봉 대표이사는 “이번 MOU로 IDIADA와의 각종 기술 협업과 타이어테스트를 통해 회사의 타이어 연구 및 개발 기술을 한층 향상시킬 것”이며, “유럽에서의 프리미엄 신차타이어 시장 진입에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