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한-베 수교 20주년 기념 문화축제 한마당 참여
상태바
금호타이어, 한-베 수교 20주년 기념 문화축제 한마당 참여
  • 모토야
  • 승인 2012.11.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는 베트남 공동체와 한국 문화의 교류를 촉진하기 위한 ‘한-베 수교 20주년 기념 베트남 문화축제’를 후원했다고 5일 밝혔다.

4일 신흥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베트남 문화축제는 주한베트남 대사관과 주한 베트남교민회가 주최했으며, 이날 행사에는 이상규 금호타이어 HR담당 상무, 주한 베트남대사(쩐쫑또안, Tran Trong Toan), 안병용 의정부시장, 강성종 신흥대학교 이사장 등을 포함한 베트남 교민 및 외국인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금호타이어에 대한 베트남 교민회의 감사패 전달을 시작으로 베트남 전통공연 및 전통놀이 체험, 베트남 문화체험, 베트남 유명 가수 초대 공연 등 베트남 교민과 한국 교민간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초 ‘베트남 교민회 지원에 대한 협약’(MOU)을 체결하고, 향후 2년간 문화페스티벌, 한국어 교실 등 베트남 교민의 단합을 위한 다양한 다문화가족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등 국내 거주 베트남 교민들을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상규 HR담당 상무는 “베트남 문화축제 한마당을 통해 베트남 교민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의 소속감을 더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이를 적극 알림으로써 베트남 교민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데 앞장서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