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한 번의 진화... KG모빌리티 렉스턴 뉴 아레나 및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출시!
상태바
또 한 번의 진화... KG모빌리티 렉스턴 뉴 아레나 및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출시!
  • 박병하
  • 승인 2023.05.03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 모빌리티(www.kg-mobility.com)의 기함급 SUV 렉스턴과 국내 픽업 시장의 선도자 렉스턴 스포츠&칸 제품군이 또 한 번의 변신을 가졌다. KG 모빌리티는 오늘(3일) 렉스턴의 부분변경 모델 '렉스턴 뉴 아레나(Rexton New Arena)'와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Culmen)'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차들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aT센터에서 진행되는 'KG 모빌리티 튜닝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KG 모빌리티 김광호 국내사업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튜닝페스티벌은 건전한 튜닝문화 활성화는 물론 KG 모빌리티의 SUV를 활용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게 나만의 드림카로 스타일리시하게 꾸밀 수 있는 트렌드를 제시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오늘 출시한 렉스턴 뉴 아레나 및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또한 내가 꿈꾸던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해 줄 동반자로 함께하는데 부족함 없는 상품성과 감성적 가치를 갖춰 변화될 일상에 활력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된 렉스턴 뉴 아레나 모델은 기존 올 뉴 렉스턴에서 외관 디자인 일부와 크게 변화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먼저 외관에서는 새롭게 적용한 다이아몬드 셰이프드(Diamond-Shaped) 라디에이터 그릴이 눈에 띄며, 헤드램프는 다이내믹 웰컴/굿바이 라이팅이 적용된 4빔 풀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더불어 순차적으로 점멸되는 시퀀셜 다이내믹 LED 턴시그널 램프 등을 적용했다. 그리 크지 않은 변화라고도 할 수 있겠지만, 차량의 시인성을 높이고 보다 개선된 야간운행 환경을 제공하면서도 디테일을 더욱 가다듬으면서 고급 대형 SUV 다운 세련미를 끌어 올렸다. 

뒷모습의 경우에는 수평향으로 배치된 T자 형상의 LED 리어램프 및 루프스포일러 일체형 보조제동램프와 듀얼 테일파이프 스타일 가니시를 더해 디테일을 가다듬는 한 편, 측면에서는 새롭게 디자인한 20인치 스퍼터링 휠을 도입해 플래그십 SUV의 존재감을 더한다. 여기에 '더 블랙' 모델은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해 휠아치&도어 가니시, 뉴 디자인 20인치 스퍼터링 다크 휠 등 전용 아이템을 적용해 최상위 모델다운 면모를 자랑한다.

인테리어는 이번 변화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대시보드 둘레가 크게 변화했는데, 이는 다분히 최신 트렌드에 발맞춘 변화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중앙 송풍구 사이에 배치되었던 디스플레이를 돌출형으로 상향 배치하고 그 하단에 가로형 송풍구를 적용한 것이 눈에 띄는 변화다. 중앙 디스플레이는 크기를 12.2인치로 대폭 키우면서 개선된 시인성과 조작환경을 제공하며, 각종 스위치류의 배치 또한 한눈에 둘어오도록 개선이 이루어졌다. 이 과정에서 대시보드의 형상이 극단적인 수평형태를 이루며 한층 세련된 감각을 보여준다. 아울러 무드램프의 적용 범위를 확대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인테리어 색상도 한층 다양해졌다. 인테리어 색상 테마는 클래시컬 베이지, 카키, 블랙, 마룬레드 스웨이드 퀼팅의 4종이 준비되며, 사양에 따라 인조 가죽 시트, 나파 가죽 시트, 스웨이드 퀼팅 시트 등 7가지 시트사양과 고급감을 극대화한 퀼팅 패턴 시트 및 도어패널 마감을 적용, 고급감을 더욱 높였다. 여기에 렉스턴 뉴 아레나 전용 디자인의 스마트키와 전좌석 터치센싱 도어핸들&세이프티 파워 윈도,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2열 롤러 블라인드, 후진 연동 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및 운전석 전동식 요추받침대 등 고급 편의사양이 적용되었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한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으로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조합을 제공한다. 안전사양으로는 KG 모빌리티의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포함하는 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컨트롤(Deep Control, 일부 트림 선택사양)을 적용한다. 딥 컨트롤 패키지가 적용된 렉스턴 뉴 아레나는 9개의 에어백과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 4중 구조의 초고장력 쿼드프레임(Quad Frame)을 비롯해 엔트리 모델부터 ▲긴급제동보조(AEB) ▲차선유지보조(LKA), 차선이탈경고(LDW) ▲앞차출발알림(FVSW) ▲전방추돌경고(FCW) ▲부주의운전경고(DAW) ▲중앙차선유지보조(CLKA) ▲안전거리경보(SDW) ▲스마트하이빔(SHB) 등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하여 국내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자랑한다.

렉스턴 뉴 아레나의 판매 가격(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은 트림에 따라 △프리미엄 3,979만원 △노블레스 4,553만원 △더 블랙 5,173만원이다.

이번 행사에서 렉스턴 뉴 아레나와 함께 공개된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은 기존 렉스턴 스포츠&칸을 대체하는 모델이 아닌, 새롭게 라인업에 추가된 모델이다. 이 모델은 렉스턴 스포츠&칸의 기능성에 렉스턴 뉴 아레나에 준하는 차별화된 외관과 인테리어 디자인을 갖는, 이른 바 하이엔드(High-end)급 차종을 표방한다. 쿨멘 모델의 추가로 인해 렉스턴 스포츠&칸은 총 11개 트림으로 세분화를 이루어 더욱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이하 스포츠&칸 쿨멘)의 전면부는 대담한 가로 리브가 돋보이는 옥타곤 라디에이터 그릴과 수직 수평의 대비를 활용한 분리형 범퍼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한층 강인하고 당당한 전면부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있으며, 렉스턴 뉴 아레나와 동일한 구성의 웰컴/굿바이 라이팅 및 4빔 풀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를 적용해 운전자에게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하면서 한층 감각적인 시각효과를 전달한다.

여기에 스포츠&칸 쿨멘 모델만의 가로 수평형 슬림 LED 안개등 겸 코너링 램프는 순차점멸 시퀀셜 다이내믹 LED 턴 시그널 램프와 함께 스포츠&칸 쿨멘의 감각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이 뿐만 아니라 역동적인 디자인의 17&18인치 알로이휠(또는 18인치 블랙 휠)과 새롭게 디자인된 대구경 20인치 스퍼터링 휠(or 다크 스퍼터링 휠)은 측면의 ‘고 터프(Go Tough)’ 스타일을 더욱 부각 시켜준다.

적재함은 VDA 기준 스포츠 1,011리터, 칸 1,262리터의 용량을 제공하며, 적재중량은 스포츠 400kg, 칸은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적용시 500kg, 파워 리프 서스펜션 적용시 700kg의 적재중량을 가져, 다양한 레저장비를 적재 및 운용 가능하다. 인테리어 역시 스포츠&칸 쿨멘은 렉스턴 뉴 아레나의 것을 따른 구성을 취한다. 따라서 기존 스포츠&칸 대비 한층 고급스럽고 승용 세단에 가까워진 실내 분위기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편의성 면에서도 크게 개선이 이루어진다. 

파워트레인은 렉스턴 뉴 아레나의 202마력 사양 디젤 엔진과 아이신(AISIN AW)제 6단 자동변속기 조합을 사용하며, 차동기어잠금장치(LD, Locking Differential)가 적용된 파트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을 제공한다. 최대 견인중량은 3톤으로, 카라반, 트레일러 등 다양한 레저 장비를 운용할 수 있으며, 트레일러의 움직임을 감지해 구동력과 브레이크를 제어하는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Trailer Sway Control)을 새로이 도입하여 더욱 안전한 견인운행 환경을 제공한다. 안전사양으로는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6에어백과 렉스턴 뉴 아레나 수준의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ADAS) 시스템 딥컨트롤(Deep Control)을 비롯해 다양한 첨단 안전 기술을 적용한다.

스포츠 쿨멘의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프레스티지 3,478만원 △노블레스 3,831만원이며, 스포츠 칸 쿨멘은 △프레스티지 3,709만원 △노블레스 4,046만원이다. 기존 렉스턴 스포츠는 2,827~3,774만원이며, 스포츠 칸은 3,088만원~4,269만원이다.

KG 모빌리티는 기존 쌍용자동차 시절부터 제공해 왔던 커넥티드 카 서비스 인포콘(INFOCONN)은 또 한 번의 진화를 이루었다. 새로워진 인포콘 시스템은 고객들의 앱(App) 사용 편의성(User eXperience) 증진을 위해 새롭게 개선하여 기존 제공하고 있는 ▲원격제어 ▲안전 및 보안 ▲차량관리 ▲정보 ▲엔터테인먼트 등의 서비스와 더불어 새롭게 시작한 ‘마이카 알람’ 서비스까지 지원한다. KG 모빌리티가 LG전자와 함께 인포콘(INFOCONN)을 통해 서비스하는 ‘마이카 알람’은 TV 시청 중 내 차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정보를 TV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모빌리티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포콘 올인원 서비스’는 렉스턴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무료 서비스 기간을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확대하여 고객 혜택을 강화했으며, 사고로 인해 에어백이 작동되었을 경우 인포콘 상담센터를 통해 상황에 맞게 조치를 받을 수 있는 에어백 전개 알림 서비스는 업계 최초 10년 무상 제공된다.

KG 모빌리티는 렉스턴 브랜드 공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최근 넷플렉스 ‘피지컬 100’에서 활약한 전 국가대표 여성 레슬러 장은실을 통해 강인함은 물론 일상에서의 여성美를 렉스턴 뉴 아레나와 함께 만들어 갈 예정이다. △SNS 숏폼 영상으로 장은실의 운동 따라하기 △장은실과 함께 크로스핏 챌린지 △렉스턴 뉴 아레나와 함께 스튜디오 바디 프로필 촬영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렉스턴 뉴 아레나와 함께 다양하게 연출한 장은실 화보집은 계약 고객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이밖에 렉스턴 뉴 아레나 및 스포츠&칸 쿨멘의 자세한 정보는 KG 모빌리티 홈페이지(www.kg-mobility.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