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임새 좋은 트럭캠퍼, 글래디에이터 XL
상태바
짜임새 좋은 트럭캠퍼, 글래디에이터 XL
  • 모토야
  • 승인 2022.12.2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토모빌은 터키 이스탄불에 자리한 RV 제조업체로 다양한 종류의 모터홈과 트럭캠퍼를 제작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RV는 트럭캠퍼로 픽업트럭에 탈부착이 가능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글래디에이터 XL 모델이다.

 

글래디에이터 XL 모델은 성인 5명이 취침할 수 있는 내부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모노블록 불연성 몸체를 가지고 있는 이 모델은 20mm 두께의 패널에 고밀도 폴리우레탄이 내장되어 있어 단열에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러한 구조의 글래디에이터 XL 모델은 픽업트럭에 얹혀 다양한 종류의 오프로드를 주파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게 된다. 제원상 길이는 4.13m, 높이는 1.96m, 너비는 2.1m이다. 청수 탱크는 88L, 오수탱크는 50L를 제공한다.


이 모델과 결합 가능 차량은 포드 F150, F250, F350의 슈퍼캡, 슈퍼크루과 닷지 램 1500, 2500, 3500의 크루캡, 쿼드캡,  그리고 GMC 시에라 1500,  2500, 3500의 더블캡, 크루캡과 쉐보레 실버라도 2500, 3500의 더블캡, 크루캡 모델 등이다.


이번 기사에는 GMC 시에라 더블캡 모델에 글래디에이터 XL 트럭캠퍼가 결합된 연장형 모델을 소개한다.

 

외형은 단단하고 견고하지만, 부드러운 곡선을 반영해 금방이라도 친해질 수 있는 인상을 풍기고 트럭캠퍼의 천성적인 형태인 역기억자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벙커 베드는 운전석을 포함한 캐빈 위로 곧게 뻗어 있다. 내부에서의 답답함을 덜기 위해 전면으로 두 개의 열 수 있는 창을 설치한 것이 눈에 띄는 점이다.

 

지붕과 좌우 측면의 경계면은 사선 구조로 돼 있어, 원활한 배수에 도움이 되는 구조이다. 거실 전용 창과 주방 전용 창도 우측 면에 자리한다. 


좌측면에는 거실 전용 창 및 험지에사 사용할 수 있는 삽, 차가 모래나 진흙에 빠질 경우 탈출할 수 있는 플레이트가 제공된다. 

 

후면은 출입구, 화장실 카세트 카트리지 보관함, 지붕으로 올라 갈 수 있는 전용 사다리, 젤리캔 등이 자리한다.

 

하단부에는 높은 지상고에서도 편리한 출입 동선을 제공하는 발판이 설치되어 있다.


글래디에이터 XL 모델의 내부는 작지만 편리한 동선을 제공하는 통로를 기준으로 맨 앞쪽에는 벙커 베드와 거실, 좌측에는 화장실, 우측에는 주방이 배치되어 있다.

 

가장 앞쪽의 벙커 베드의 크기는 2.1 X 1.65m로 성인 두 명과 어린이 한 명이 취침할 수 있다.

 

거실은 마주하는 벤치형 시트 두 개와 테이블로 구성된다. 성인 두 명과 어린이 두 명이 사용할 수 있으며, 테이블 높이를 낮추고 그 위로 소파 등받이를 두면 성인 한 명과 어린이 한 명이 취침할 수 있는 침대로 사용이 가능하다.

 

화장실은 고정식 변기와 세면대,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성인 한 명이 사용하기 편리한 공간이다.

 

주방은 90L 냉장고, 2구 가스레인지, 싱크볼로 구성되며 사용이 편리한 구조로, 출입구와 연계된 공간에 배치된 것이 특징이다.

 

쉽게 보기 힘든 터키산 트럭캠퍼인 글래디에이터 XL 모델은 일반적인 캠핑장이 아닌 오프로드와 험지에서 사용하기 좋은 RV다. 유럽 현지 판매가격은 약 4만 유로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