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공식 딜러 SSCL, 'SSCL 꿈의 엔진을 달다' 제 1회 플레이브릭 경진대회 성료
상태바
포르쉐 공식 딜러 SSCL, 'SSCL 꿈의 엔진을 달다' 제 1회 플레이브릭 경진대회 성료
  • 모토야
  • 승인 2022.12.2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 공식 딜러 SSCL(대표이사 유종한)은 서울특별시,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함께 주최한 ‘꿈의 엔진을 달다’ 제 1회 플레이브릭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장애인 신체기능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꿈의 엔진을 달다’는 SSCL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SSCL은 2016년부터 서울특별시 및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함께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장애인의 재활 및 사회적 성장을 돕고 있으며, 올해로 7주년을 맞이했다.

‘제 1회 플레이브릭 경진대회’는 블록을 통한 소근육발달 치료를 지원하는 플레이브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사기를 증진하고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개최됐다. 특히 SSCL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 활동을 통해 상금 중 일부를 모금해 대회의 취지에 동참하고자 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함께 타고 여행 가고 싶은 자동차’를 주제로 한 4분 이내의 플레이브릭 영상을 대회 홈페이지에 제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본 대회에서는 영상 제작이 어려운 참가자를 위해 유선 상으로 영상 촬영 및 편집 상담이 가능한 영상 컨설턴트가 배치됐다. 대회는 지난 11월 16일부터 27일까지 2주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18팀이 지원했다.

심사는 참가팀의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해 시민참여 온라인 투표(30%), 전문가 심사(40%), SSCL 임직원 투표(30%)를 합산해 진행했으며, 그 결과 ▲대상 ‘브릭스타트업팀 - 환상의 놀이동산’ 1팀, ▲최우수상 ‘레고의 세계팀  - 기초공사도 완벽한 세계적인 자동차’, ‘한마음팀 - 환상의 브릭 자동차’ 2팀, ▲우수상 ‘슬기로운 애니아생활팀 - 애니아캠핑카’, ‘꿈의조각팀 - 개썰매와 기차’, ‘Next Level팀 - 초초초초초대형 아파트 캠핑카’ 3팀이 최종 선정됐다. 이들에게는 시상금을 제공하며, 시상 팀 이외에도 이외에도 참가 팀 모두에게 참가상과 함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유종한 SSCL 대표이사는 “올해로 7년째 진행 중인 ‘꿈의 엔진을 달다’ 사회 공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경진 대회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SSCL은 장애인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허곤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장은 “지난 2016년부터 SSCL과 함께 장애인 기관과 이용자에 대한 세심한 이해를 바탕으로 장애인의 신체기능향상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발전시켜 오고 있다”며, “지금까지 아낌없이 지원을 제공한 SSCL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화답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SSCL의 사회공헌활동은 장애인의 생활능력 향상과 인식개선에도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감사의 인사와 다짐의 말을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