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로빈 콜건)는 지난 28일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모든 공식 리테일러사와 함께 국군 전역장병을 대상으로 한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ESG 경영 관점에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 국군 전역 장병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 지원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재규어 랜드로버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여했다.
100여 개 기업 부스 중 최대 규모의 부스를 마련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국군 장병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관련 상담 및 현장 면접 기회를 제공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카카오 엔터프라이즈,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더불어 전체 참여 기업 중 단 3개 기업만 선정되는 VIP 기업으로 초청돼 의미를 더했다. 대한민국 국방부와 KB 국민은행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는 군 복무로 인한 장병들의 경력 단절을 극복하고 전역 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만여 명의 국군장병이 참가한 가운데 면접 이미지 메이킹을 비롯한 진로 상담부터 현장 채용 면접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 대한민국 국군 전역 장병분들의 헌신에 깊은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이번 취업박람회가 새로운 출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며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앞으로도 한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국내 자동차 특성화 고등학교와 함께 주니어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두원공과대학교 내에 수입차 업계 최초로 자사 교육 시설인 ‘글로벌 테크니컬 어프렌티스 교육센터’를 개관하는 등 고품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지난 8일에는 아주자동차대학교와 산학 협력 MOU를 체결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테크니컬 어프렌티스 전용 교육센터를 개관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