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세상을 넘나들다, 지프 프리미엄 컴팩트 SUV 뉴 컴패스 출시
상태바
새로운 세상을 넘나들다, 지프 프리미엄 컴팩트 SUV 뉴 컴패스 출시
  • 모토야
  • 승인 2022.06.2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SUV의 시작, 지프(Jeep®)가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 ‘카페 쎈느(Scène seoul)’에서 23일 공식 출시 행사를 열고 새로운 세상을 넘나드는 ‘더 스위처(The Switcher)’들을 위한 프리미엄 컴팩트 SUV ‘뉴 컴패스'를 선보인다. 

뉴 컴패스는 지난 2018년 국내 소개된 2세대 컴패스의 부분 변경 차종으로, 유럽과 미국 등 세계 각국에서의 성공적인 데뷔를 마치고 이어 한국 시장에 출시됐다. 4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신형 컴패스는 프리미엄급으로 향상된 실내 디자인과 마감 품질, 개선된 온로드 주행 성능으로 상품성을 강화하고, 안정성과 연결성 또한 정교해져 사용 만족도를 높였다. 지프는 주행 환경과 한계를 넘나드는 뉴 컴패스의 다재다능함을 앞세워 본캐와 부캐를 넘나드는 MZ세대 ‘더 스위처’들을 공략할 방침이다.   국내에는 사양에 따라 총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리미티드 2.4 FWD가 5천140만원, 리미티드 2.4 AWD가 5천440만원, S 2.4 AWD가 5천640만원이다. 

다양한 운전 보조 시스템도 기본으로 마련했다. 파크센스 전/후 센서 주차 보조 시스템, 파크센스 평행/수직 주차 및 출차 보조 시스템, 파크뷰 후방 카메라, 언덕 밀림 방지, 스톱&스타트, 크루즈 컨트롤, 사각 지대 / 후방 교행 모니터링 시스템, 액티브 레인 매니지먼트 시스템, 풀-스피드 전방 충돌 경고 플러스 시스템, 보행자/자전거 감지 긴급 브레이킹 시스템 등을 전면 적용했다. 여기에 가장 상위 트림인 S 2.4 AWD는 추가적으로 무선 충전 패드, 360도 서라운드 뷰 카메라를 갖춰 소비자들의 기대치를 충족했다. 또한 고속도로 주행 안전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고(ACC),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 운전자 졸음 감지 시스템 등 상위 차원의 첨단 보조 시스템을 더해 최상의 안전을 추구한다. 

 ‘지프 어반 클리프’라는 컨셉으로 꾸며진 뉴 컴패스 출시 행사장은 화이트와 그레이, 블루 포인트로 디자인된 카페 공간을 통해 도심 속 모던함과 자연의 청량감을 표현했다. 곳곳에 부착된 ‘더 스위처(The Switcher)’라는 문구는 본캐와 부캐, 듀얼 라이프 모두를 만족시키는 SUV라는 뉴 컴패스의 핵심 메시지를 담았다. 

외부에 마련된 61도 각도의 가파른 절벽 구조물인 ‘어반 클리프’와 그 위에 전시된 뉴 컴패스는 도심형 SUV 중에서도 가장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지닌 뉴 컴패스만의 자신감을 상징했다. 이를 통해 뉴 컴패스의 주 무대인 도심에서는 ‘모던 SUV’로, 극적 변화가 필요한 환경 속에서는 ‘다이내믹 SUV’로 주행 한계를 넘나드는 다재다능함을 표현했다. 

출시 행사장에는 ‘본캐(본 캐릭터)’와 ‘부캐(부 캐릭터)’를 넘나들며 MZ세대의 ‘더 스위처’로 활약하는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해 뉴 컴패스의 가치와 감성을 공유했다. 지프 어반 클리프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방문객들은 누구나 현장에서 직접 61도 각도의 짜릿한 어반 클리프를 등반하며 전시된 뉴 컴패스를 확인할 수 있다. 어반 클리프 등반에 성공한 고객들에겐 소정의 상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지프의 프리미엄 컴팩트 SUV '컴패스'는 지프 브랜드 핵심 가치인 ‘자유와 모험’ 하에, 편의성과 경제성을 집약한 C-SUV로 지프 대중화의 첨병을 맡은 모델이다. 이를 통해 도심 속에서는 편리함과 모던함을, 자연에서는 다이내믹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에는 사양에 따라 총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리미티드 2.4 FWD가 5천140만원, 리미티드 2.4 AWD가 5천440만원, S 2.4 AWD가 5천640만원이다. 

이날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스피치에서 뉴 컴패스의 한국 출시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피력했다.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뉴 컴패스는 지프의 새로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시작을 알리는 의미있는 신차”라며 “그동안 지프가 터프하고, 매니아들을 위한 SUV였다면, 뉴 컴패스는 모던하고 다루기 쉬운 도심형 지프로 의미를 확장한다”고 말하며 컴패스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어 뉴 컴패스 출시를 기념해 한국 시장을 찾은 스텔란티스 인도-아시아 태평양 세일즈 마케팅 총괄 빌리 헤이즈 부사장은 내한에 대한 기쁨을 전하며, 높아진 한국 시장의 위상과 뉴 컴패스의 상품성에 대해 설명했다. 

빌리 헤이즈 스텔란티스 IAP 세일즈 마케팅 부사장은 "한국 시장은 지난해 1만대 이상의 지프를 판매하며 인도-아시아 태평양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가장 중요한 시장 중 마켓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이러한 판매 성과는 한국 고객들이 지프 오너가 됨으로써 얻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과 세계관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한국 내 지프의 성장에 대해 평가했다. 

이어 그는 "한국 고객들은 그 어느 시장의 소비자들보다 날카롭고 이성적이며, 높은 수준의 안목을 갖췄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신차를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세밀하게 계획한다"고 밝히며 "뉴 컴패스는 이미 인도와 일본, 미국, 호주 등에서 경쟁력을 입증 받았고, 최근 미국 IIHS가 선정한 ‘톱 세이프티 픽’에 선정된 바 있다"고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