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의 헤비듀티 픽업트럭 '실버라도 HD(Silverado HD)'의 신모델로 추정되는 차량의 스파이샷이 포착됐다. 포착된 차량은 총 2대로, 하나는 소형의 트레일러를, 다른 하나는 대형의 트레일러에 현행의 실버라도 HD 모델까지 실어서 견인하고 있는 모습이다.
미국의 현지 매체들은 붉은색 실버라도 HD를 실어서 견인하고 있는 모델의 경우에는 최상위 트림에 위치하는 하이 컨트리(High Country) 트림으로 추정하고 있다. 또한 최근 쉐보레는 헤비듀티 픽업트럭 라인에서 포드와 램트럭(RAMTrucks)의 동급 픽업에 비해 견인력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에, 견인력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신형 실버라도의 하이 컨트리 트림은 하위 트림 대비 높은 견인력을 가져야 하기에, 보다 가혹하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미국 현지의 소식통에 따르면, 신형 실버라도 HD에는 6.6리터 듀라맥스 디젤엔진이 탑재된다고 한다. 신형의 듀라맥스 디젤엔진은 500마력의 최고출력과 1,000lb.ft(약 138.2kg.m)의 성능을 내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최고출력 445마력, 최대토크 910lb.ft(약 125.8kg.m) 대비 10% 이상 향상된 성능으로, 견인력 증강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쉐보레릐 새로운 실버라도 HD는 오는 가을 중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모토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