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카라반 사면 후회 안 해요! 알파인 4
상태바
이 카라반 사면 후회 안 해요! 알파인 4
  • 모토야
  • 승인 2022.04.0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은 만물이 소생하는 에너지가 넘치는 계절이다. 캠퍼들은 봄이 오면 더욱더 에너지가 넘친다. 따스한 햇빛과 바람을 맞으며, 자신만의 쉼을 만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RV는 영국에서 1964년에 설립된 스위프트 그룹에서 제작 및 판매하는 스프라이트 알파인4 카라반으로 따스한 햇빛을 즐기기에 좋은 내외관 구조를 가지고 있고, 가성비로도 매력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는 모델이다. 국내에는 블루버드엔트프라이즈에서 스위프트 그룹과 정식 딜러 계약을 맺고 판매하고 있다. 판매 가격은 3,780만원이다.(부가세포함) 문의.1544-8717

 

알파인 4모델의 가장 큰 장점은 먼저 가격에서 찾아 볼 수 있다. 국내에서는 최저가로 판매하고 있는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는 영국 스위프트 그룹과 정식 딜러 계약을 통해 국내로 직접 수입하는 방식으로 취하고 있다. 이는 유럽의 메가 딜러 사와 계약을 하고 국내로 수입하는 여타의 판매점과는 유통구조가 달라 수입 원가가 낮다. 여기에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는 다량의 알파인4 모델을 수입해 적정한 재고를 확보한 후에 판매하기 때문에, 계약 및 잔금을 지불하면 바로 출고가 가능하다. 


알파인 4의 내부는 4인 가족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구조와 크기를 가지고 있다. 크기 제원은 외부 길이가 6450mm, 외부 너비 2,250mm, 외부 높이 2,590mm이다. 내부 길이는 4,740mm, 내부 높이 1,950mm이다. 공차 중량은 1,094kg, 적재 중량은 190kg이다. 취침인원은 4명이다. 

전면부는 크기가 큰 창과 함께 지붕까지 이어지는 루프 창이 개방감 높은 시야를 제공한다. 영국 같은 일조량이 적은 나라에서는 가능한 많은 양의 햇빛을 확보하기 위해 카라반에도 크기가 큰 많은 수의 창을 차체에 적용한 결과이다.


수납공간은 내부 침대 밑 공간과 소파 밑 공간을 활용하며, 배터리 전용 보관함도 별도로 제공하고 있다.  좌측 면의 후방에는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물을 주입하는 물 주입구와 카세트 카트리지 보관함도 설치되어 있다. 출입구는 영국은 자동차 주행이 좌측 통행이기 때문에 좌측 면에 설치된다.

 

스프라이트 알파인 4 모델은 거실-주방-침실-화장실까지의 일자형 통로를 통한 편리한 동선이 매력적인 내부를 가지고 있다. 

거실은 밝고 환한 거주성이 탁월하다.  좌우 측면과 전면에 설치한 대형 창과 함께 지붕 위로 설치된 대형 루프 창을 통해 유입되는 햇빛 때문이 만든 결과다. 여기에 두께가 18cm 정도의 소파 매트리스가 더해져 푹신하고 편안한 숨이 가능하다.

 

협탁은 거실 전용 테이블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롤 베드가 내부에 설치되어 있어 확장 시 퀸사이즈급의 침대로 변환이 가능해서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다. 테이블은 이동식으로 외부에서 테이블로도 사용할 수 있다.


주방은 내부에서 상대적으로 오랜 시간을 거주하는 영국의 카라반 문화를 반영해서 다양한 편의 시설로 가득하다. 주방 상부에는 전자레인지, 싱크대에는 싱크볼과 수전, 옆으로 3구 가스레인지와 1구 인덕션이 설치되어 있다. 밑으로는 그리과 가스 오븐과 도매틱사의 110L 냉장고가 자리한다.   

 


주방 맞은 편에는 옷장과 TV장이 자리한다. 넉넉한 옷장 안에는 거실과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 보관 랙이 있다.


침실 전용 블라인드로 거실과 주방은 침실과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구조이다. 

침실은 세로 베드 구성을 가지고 있다.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고 매트리스의 푹신함도 일품이다. 침실의 상부에는 캐비닛장과 개방된 선반장이 설치되어 있어, 다양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다.

 

침대 밑 공간은 수납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한 구조로, 매트리스와 갈빗살 구조의 받침대를 들어 올리면 수납이 가능하다.


세면대와 거울, 그리고 수납장으로 구성된 외부 세면대는 화장실 내부가 아닌 외부로 설계해서 배치했다. 간단한 위생에 따른 씻기에 편리한 구성이며, 여성의 경우에는 화장대 공간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화장실은 고정식 변기와 수납장, 샤워기로 구성된다. 성인 1명이 불편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스위프트 그룹의 스프라이트 알파인 4모델은 가성비 좋은 4인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카라반으로 추천할만 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