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만에 재개! 2022년 레저 산업을 미리 본다... SPOEX 2022 개막!
상태바
3년만에 재개! 2022년 레저 산업을 미리 본다... SPOEX 2022 개막!
  • 모토야
  • 승인 2022.02.16 0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팬더믹 이래 2년여간 중단되었던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 레저산업 종합전시회,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2022)이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의 COEX에서 오는 17일(목)부터 20일(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3년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헬스/피트니스부터 다양한 스포츠용품, 익스트림 스포츠 용품, 수중/수상 레포츠, 캠핑/아웃도어, 그리고 RV(캠핑카, 카라반 등)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의 전시가 이루어진다.

이번 전시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되는 것이 특징이다. COEX에 마련된 3개홀, 1,087개소의 부스에 179개 업체가 참가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전시회이면서도, 이를 온라인으로도 동시에 탐방할 수 있다. 온라인 전시회는 네이버쇼핑라이브와 유튜브 등의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진다.

3년만에 이루어지는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무역협회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십분 활용해 온라인으로 화상수출상담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수출상담회 참여기업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에서 비대면 및 원격 수출상담은 물론 통/번역서비스 등을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는 그 어느 때보다도 RV업계의 진출이 두각을 드러낼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팬더믹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거듭해 왔던 RV업계는 이번
 전시회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참가가 예정되어 있다. RV관련 전시회는 캠핑카, 카라반, 카고 트레일로, 폴딩 트레일러 등의 RV들은 물론, 운영에 필요한 각종 장비들, 그리고 루프탑 텐트, 어닝 등 다양한 캠핑 장비들이 총출동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성우모터스, 벤텍디엔씨, 아리아모빌, 예스RV캠핑카, 오토홈스, 다온티엔티 등 다양한 업체가 참가하며, 그동안 준비해 왔던 다양한 신모델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전시장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2022 SPOEX에서는 전시장 내방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했다. 주요한 부대행사로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의 ESG 테마 홍보관, VR체험관, 피트니스 대회, 프로스포츠 종목단체별 행사, 국민체력100 현장 체력 측정, 스포츠산업 잡페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나 SPOEX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