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오, 닛산 및 니스모팀 색의 한정판 에디피스 출시
상태바
카시오, 닛산 및 니스모팀 색의 한정판 에디피스 출시
  • 모토야
  • 승인 2022.02.0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시오계산기주식회사(Casio Computer Co., Ltd.)가 '속도와 지능(Speed and Intelligence)'이라는 브랜드 개념을 바탕으로 한 고성능 금속 시계인 에디피스(EDIFICE) 라인에서 출시되는 신제품을 발표했다. 에디피스 니스모 한정판(EDIFICE NISMO Limited Edition) EQS-930NIS는 모터스포츠 부문에서 활동하는 닛산자동차(Nissan Motor Co., Ltd.)의 계열사인 니스모(NISMO)와 공동 제작한 특별 한정판 모델이다.

니스모는 닛산모터스포츠인터내셔널(Nissan Motorsports International, Co. Ltd.)의 약자다. 닛산의 모터스포츠 계열사인 니스모는 경기장에서 경주할 뿐만 아니라, 닛산의 도로 주행용 자동차에 사용할 경주 트랙 기술과 설계도 제안한다. 에디피스 시계 라인은 스마트폰 링크와 기타 기능이 장착된 다기능 크로노그래프부터 스포티한 디자인의 표준 시계까지 다양한 모델에서 볼 수 있는 역동적인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특징으로 한다. 이번 협업은 궁극적인 성능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첨단 기술을 활용하는 니스모의 열정을 공유하는 자연스러운 동맹이며, 에디피스는 2021년부터 니스모를 후원하고 있다.

EQS-930NIS의 전면과 바디 디자인은 니스모와 모터스포츠의 정신을 포착한다. 니스모의 브랜드 색인 빨강과 검정이 주로 사용됐고, 삽입 다이얼, 베젤 측면 및 버튼은 검정 바탕에 적용된 빨강으로 강조했다. 베젤의 23분 지점과 케이스 뒷면에는 전통적인 닛산 및 니스모 번호인 '23'이라는 숫자가 새겨져 있다. 베젤, 시곗줄 고리 및 케이스 뒷면에는 니스모 로고도 새겨져 있다.

추가로, 10시 방향에 있는 삽입 다이얼은 자동차 부품 사이에 배기열과 온도 차이로 파랗게 변하는 티타늄을 바탕으로, 스포츠카 티타늄 배기관에서 보이는 색 변화를 재현했다. 우레탄 시곗줄 표면은 격렬한 경주 후에 나타나는 타이어 자국을 모방해서 처리됐다. 또한, EQS-930NIS는 기능성을 선보이는데, 태양광 충전 시스템과 스톱워치는 실용성을 더한다.

카시오는 이 특별 한정판 모델을 출시하면서 닛산 및 니스모의 경주 승리를 응원하는 열렬한 팬들 부대에 합류하게 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