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GS, 美서 ‘최고 안전한 차(Top Safety Pick)’ 선정
상태바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GS, 美서 ‘최고 안전한 차(Top Safety Pick)’ 선정
  • 모토야
  • 승인 2012.04.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대표이사 나카바야시 히사오)는 지난 3월 12일 국내에 출시한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GS가 최근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발표한   ‘최고 안전 차량(Top Safety Pick)’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는 정면, 측면, 후방에서의 충돌시 안전도테스트와 전복에 대비한 루프 강도테스트를 추가한 종합평가를 통해 차량을 ‘G’(Good), ‘A’(Acceptable), ‘M’(Marginal), ‘P’(Poor)의 4단계로 평가, 4개 항목 모두 ‘G’(최우수)등급을 획득한 차종을 ‘최고안전 차량(Top Safety Pick)’으로 선정, 미국 소비자들에게 뛰어난 안전성을 갖춘 차종임을 홍보하고 있다.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GS는 美 IIHS가 실시한 이번 테스트에서 전면, 측면, 후면 충돌, 전복 그리고 후방 충돌 평가에서 ‘Good’ 평가를 받았다. 이 같은 평가 결과는 IIHS가 루프 강도 테스트에서 높은 수준을 요구하기 시작한 2010년 이래로, 렉서스 모델로서는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모델인 렉서스 RX와 콤팩트 하이브리드 모델인 렉서스 CT200h에 이어 세 번째이다.




루프 강도(roof strength)의 측정은 일정한 속도로 차량의 루프 한 모서리를 금속판으로 압박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루프의 함몰 정도가 5인치 이내로 유지된 상태에서 차량의 중량 대비 내구성 비율을 평가 받게 된다. 중량 대비 내구성 비율이 4 또는 그 이상이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게 되는데, 뉴 제너레이션 GS는 4.88을 받아 ‘Good’ 등급을 받았다.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GS는 독립적인 안전 기능들을 통합 제어하는 VDIM(차체 역학 통합제어시스템)과 같은 최첨단 안전시스템뿐만 아니라 차체구조 자체를 원점에서 재검토해, 충격을 최적으로 분산, 차내 변형을 최소화하고 탑승객 공간을 유지하며, 충격 흡수 소재를 사용, 보행자 충돌시에도 보행자의 머리 부분이나 다리 부위의 충격을 완화시키기 위한 안전에 대한 세심한 고려를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