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201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타이어부문 5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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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201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타이어부문 5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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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12.03.2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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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www.kunhotire.com/ 대표 김창규)가 ‘201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타이어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201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 기업 브랜드스톡에서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로 유일하게 특허를 획득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인 BSTI(Brandstock Top Index)에 근거해 국내 산업의 부문별 브랜드가치 1위를 선정, 발표하는 브랜드가치 평가를 인증하는 제도다.

 

금호타이어는 인지, 호감, 신뢰, 만족, 구매의도 5개 항목으로 구분된 브랜드별 소비자 조사지수에서 1,000점 만점에 842.68점을 획득해 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는 타이어부문이 신설된 제 10회(2008년)부터 지금까지 1위를 놓치고 있지 않아 더욱 의미가 크다.

 

브랜드스톡은 금호타이어가 2010년 업계 최초로 트위터(http://twitter.com/Dr_Tire​)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KumhoTires) 오픈 뿐만 아니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회전저항 기준) 제품인 ‘에코윙-S’를 업계 최초로 판매하는 등 소비자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F1의 진입관문인 ‘2012 오토GP’ 의 공식타이어 공급업체로 선정되는 등 지속적인 기술 개발 활동이 소비자가 금호타이어를 브랜드스타로 선택한 이유라고 평가하였다.

 

주경태 금호타이어 마케팅부문 상무는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타이어부문이 신설된 2008년 이후로 5년 연속 1위를 차지해 더 의미가 크다”며, “꾸준한 품질 개발과 혁신적인 고객서비스 개발로 고객 만족 최고의 가치를 지닌 브랜드 위상을 확고히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2011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7년 연속 1위 달성 및 고객이 추천하는 기업(KNPS) 4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등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 타이어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참고_대한민국 브랜드스타]

‘201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 기업 브랜드스톡의 인증제도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인 BSTI(Brandstock Top Index)에 근거해 각 산업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BSTI는 브랜드스톡 브랜드 증권 거래소의 브랜드 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 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스톡 고유의 가치평가 모델이다. 조사는 2012년 1월 2일부터 2월 29일까지 브랜드스탁 주식거래와 리서츠 전문 패널 등 부문별로 약 2,0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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