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아우디 A3 @ 2012 제네바 모터쇼
상태바
뉴 아우디 A3 @ 2012 제네바 모터쇼
  • 모토야
  • 승인 2012.03.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는 2012 제네바 모터쇼에서 아우디의 새로운 A3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아우디 A3는 1996년에 출시된 아우디의 프리미엄 컴팩트 모델. 출시된 후 유럽을 등지로 큰 인기를 얻어온 아우디 A3의 새로운 3세대 모델이 이번 2012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였다. 새로운 3-도어 아우디 A3는 아우디의 뛰어난 초경량 기술 덕분에 이전 모델에 비해 무게를 80kg이나 줄였다. 



섀시는 더욱 다이내믹하고 민첩한 주행성능을 위해 조율되었고, 엔진은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자랑한다. 최신의 아우디 기술이 녹아있는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해당 세그먼트 차량 기술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전장 4,240mm의 뉴 A3는 이전 모델과 전체 길이는 같지만 휠베이스가 2,600mm로 길어졌고, C-필러는 보다 낮게 설계된 쿠페 스타일이다.

LED 주간 운행등이 적용된 제논 플러스 헤드라이트가 옵션으로 제공되며, 추후에는 컴팩트카 세그먼트에서는 최초로 풀LED 헤드라이트도 탑재시킬 예정이다.

아우디의 초경량 구조에 대한 꾸준한 연구와 개발은 뉴 A3 1.4 TFSI 모델에서 빛을 발휘한다. 무게는 1,175kg에 불과하며 경쟁 차량에 비해 월등히 낮은 수치이다. 프론트 펜더와 엔진 후드는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졌으며, 차체는 높은 비율의 초고강(ultra high-strength steels) 및 열간 성형강(hot-formed steels)이 사용되었다.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는 새롭게 개발된 세가지 엔진이 뉴 아우디 A3에 탑재될 예정이다.

122마력의 1.4리터 혹은 180 마력의 1.8리터 가솔린 TFSI엔진과 143 마력의 2.0리터 TDI 엔진이 탑재되며, 이전 모델에 비해 평균 12%의 연비 개선이 이루어졌다. 그 중에서 2.0 TDI 엔진은 최고 출력 143마력, 최대 토크 32.7kg.m, 최고 속도 216km/h의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며, 평균 연비 24.4km/l의 효율성도 동시에 갖추고 있다.(유럽 기준) 이 외에도 뉴 아우디 A3는 매우 세부적인 3D 이미지가 시연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터치 시스템이 장착된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등 최신 시스템들이 대거 탑재되어 있어 운전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아울러 아우디는 뉴 아우디 A3에 새로운 첨단 기술들이 집약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선보이며 또 다른 기술 분야에서의 선구자적 위치에 도전한다.

레이더 보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radar-assisted adaptive cruise control)에서부터 사이드 어시스트(side assist),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active lane assist), 교통신호 탐지기(traffic sign detection), 주차 보조(park assist), 프리센스 기본 안전 시스템(pre sense basic safety system)까지, 뉴 아우디 A3는 그 어떤 경쟁자도 따라올 수 없는 최첨단의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한편, 아우디는 뉴 아우디 A3의 하이브리드 버전과 천연가스, 아우디 e-gas 등 대체연료 버전도 최근 개발 중에 있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