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가장 잘 나가는 트럭캠퍼! - 랜스 975 트럭캠퍼
상태바
미국에서 가장 잘 나가는 트럭캠퍼! - 랜스 975 트럭캠퍼
  • 박병하
  • 승인 2020.09.0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에서 유달리 발달된 자동차 문화를 꼽는다면 단연 픽업트럭이다. 미국의 픽업트럭은 우리나라에서는 1톤급 소형 화물차 이상의 역할을 한다. 미국에서 픽업트럭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곳은 산업현장이기는 하지만, 가정용으로도 엄청난 수가 보급되어 있다. 특히 적재중량 1,500파운드(약 680kg)급의 풀-사이즈 픽업트럭은 가장 대중적인 형태의 픽업트럭으로, 가정과 산업현장을 가리지 않고 널리 사용된다. 그 외에도 적재중량 2,500~3,500파운드(약 1,133~1,587kg)급의 헤비 듀티(Heavy-duty) 트럭들 또한, 가정용으로 적지 않게 사용된다.

또한 미국은 트럭캠퍼가 다른 국가들에 비해 상당히 널리 사용되는 국가다. 트럭캠퍼를 사용하게 되면, 픽업트럭에 캠퍼를 적재하고, 그 뒤로 토우 바를 연결하여 파워보트 등의 레저장비용 트레일러를 함께 견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트럭캠퍼는 레저활동이 매우 발달하고 픽업트럭의 보급률까지 높은 미국에서 가장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캠핑 장비라고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랜스(Lance Camper)는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트럭캠퍼 제조사로 손꼽힌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975 트럭캠퍼는 현재 미국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트럭캠퍼 모델 중 하나다.

랜스 975 트럭캠퍼는 기본적으로 롱 베드(연장형 적재함)를 가진 픽업트럭에 사용되기 위해 개발된 트럭캠퍼다. 975 트럭캠퍼의 크기는 총연장 약 5,918mm, 폭 2438mm, 높이 2,006mm의 엄청난 크기를 자랑한다. 특히 길이가 상당히 길기 때문에 롱 베드를 갖춘 풀-사이즈 픽업트럭, 혹은 최소 헤비듀티급 픽업트럭이 필요하다.

랜스 975 트럭캠퍼는 외관이 상당히 웅장하고 단단해 보인다. 상부의 벙커베드 부분을 둘러 싼 패널의 디자인이 상당히 입체적이고 단단해 보이는 느낌을 준다. 차체 곳곳에는 크고 작은 창을 마련하여 채광 및 환기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배려했으며, 차체 우측과 후방 상부에는 케어프리(Carefree)의 전동 어닝이 각각 1개씩 설치되어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랜스 975 트럭캠퍼는 차체 좌측 일부를 확장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 확장부의 상부에는 별도의 전용 어닝이 설치되어 있어, 확장시 연동되어 전개된다. 따라서 우천 시 빗물이 실내로 스며드는 것을 1차적으로 막아 주는 역할을 한다. 확장 부위는 거실 공간으로 사용된다.

실내는 확장형의 차체 구조를 가지고 있는 특성 상, 통상적인 트럭캠퍼에 비해 비교적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거실에 해당하는 부분이 바깥으로 돌출되는 덕분에 출입구로부터 침대까지 상당히 넓은 통로 폭을 확보하여 동선도 상당히 우수하다. 바닥 총 길이는 약 3,150mm에 이르고 실내 높이는 약 2,006mm에 달해 성인 남성이 불편함 없이 움직일 수 있는 동선을 확보했다.

가장 전면에 위치한 주침실은 가정용 퀸사이즈 베드와 거의 동일한 규격의 침대가 마련되어 있다. 이 덕분에 성인 2명이 편안하게 취침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 뿐만 아니라 침대 주변으로도 선반이나 수납장, TV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편의성이 높다. 침대의 매트리스 질감은 푹신한 느낌이 강하다.

거실은 중앙을 가로지르는 테이블과 두 개의 마주보기식 소파로 구성되어 있다. 소파 역시, 미국의 가정식 소파를 연상케 하는 푸근하고 안락한 느낌이 강조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지만, 975 트럭캠퍼의 경우에는 한층 세련된 색상과 질감의 소재를 사용하여 한층 고급스럽게 꾸몄다. 이 뿐만 아니라 거실을 둘러 싼 파노라믹 스타일의 창을 통해 시원스러운 개방감 또한 느낄 수 있다. 소파는 변형하여 침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변형 시 가로 1,117mm, 세로 1,981mm의 침대가 되어,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다. 제원 상의 취침 인원은 주침실과 변형 침대를 합쳐 총 4명이다.

거실 맞은 편에 위치하는 주방은 3구 가스레인지과 전자레인지, 수전, 사각형 싱크보울, 그리고 크고작은 규격의 수납장들로 이루어져 있다. 싱크대의 높이가 상당히 높은 편이기에 남성들이 사용하기에도 허리에 무리가 없으며, 가정식에 준하는 큼직한 크기들을 확보하여 사용 상의 편의성도 우수하다.

화장실 역시 상당히 넉넉한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화장실은 내부에 별도의 독립식 샤워부스를 마련하고 있으며, 성인이 사용하기에 충분한 수준의 공간을 확보했다. 화장실 내부에는 고정형 변기를 비롯하여 세면대, 수납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랜스 975 트럭캠퍼는 2개의 100Ah 딥사이클 배터리와 170리터 청수통, 각 120리터(그레이워터), 100리터(블랙워터)의 오수통을 제공하며, 온수/온풍 기능과 함께 바닥 난방 기능도 제공한다. 랜스 975 트럭캠퍼는 천안에 위치한 우리캠핑에서 판매 중이며, 가격은 선택사양에 따라 VAT포함 7,000만원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