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슬러 코리아, Jeep 브랜드 판매 호조에 힘입어 성장세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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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이슬러 코리아, Jeep 브랜드 판매 호조에 힘입어 성장세 지속
  • 관리자
  • 승인 2011.12.0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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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이슬러 코리아는 지난 11월 한 달간 총 309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50.7%, 전월 대비 13.6% 증가하는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11월 판매로는 2007년 11월 이후 최다 기록이다. 또한, 2011년 1월~11월간 누적 판매도 3,068대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7.5% 증가하는 실적을 보였다.

크라이슬러 코리아의 11월 판매 성장에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과 웰빙 라이프를 중시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으로 인한 Jeep 브랜드 차량들의 꾸준한 인기가 견인차 역할을 했다.

Jeep 브랜드는 크라이슬러 코리아 11월 전체 판매의 75%를 차지했으며, 그 중에서도 오프로드의 아이콘 랭글러와 프리미엄 SUV 그랜드 체로키가 전월 대비 각각 53.5%, 40.3% 증가하며 비약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이 외에도 올해에만 5개의 신규 전시장을 오픈하며 전국 주요 거점에 세일즈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한 점도 판매 성장을 뒷받침 한 것으로 분석됐다.

크라이슬러 코리아의 그렉 필립스 사장은 “특히 Jeep 브랜드 탄생 70주년인 올해, Jeep 브랜드가 크게 성장하여 감회가 새롭다”고 말하며, “이와 같은 여세를 몰아 내년에도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시킬 수 있는 업그레이드된 신차 출시와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통해 미국 브랜드의 대표주자로 확실히 자리매김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본사인 크라이슬러 그룹 LLC의 11월 판매량 역시 107,714대를 기록해 전년 동월에 비해 45%의 큰 폭으로 성장하며, 20개월 연속 전년 동월 대비 판매 신장세를 이어갔다. 또한, 크라이슬러를 비롯한, 짚, 닷지, 램 등 전 브랜드가 6개월 연속 전년 동월 대비 2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며 비약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크라이슬러 브랜드는 중형 세단 200과 프리미엄 세단 300C의 판매 급성장으로 전년 동월 대비 92% 성장하였으며, Jeep 브랜드 역시 전 차종의 판매 호조로 2003년 이후 11월 월간 최다 판매를 기록하였다. 그 중 올해 새로이 출시된 200은 전모델 대비 496%의 놀라운 성장을 보여주었으며, 300C 역시 215%가 증가하며 플래그십 세단으로서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이 밖에도 최근 출시된 2012년형 짚 랭글러는 중고차 분야에서 최고 권위와 전통을 자랑하는 켈리블루북이 선정한 “최고의 잔존가치 상’ 등을 받으며 오프로더의 아이콘으로서 위상을 높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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