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 독일식 소형 카라반 - 비스너 프리미오 라이프 430TS
상태바
알찬 독일식 소형 카라반 - 비스너 프리미오 라이프 430TS
  • 박병하
  • 승인 2020.03.30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24년 설립된 독일 비스너(Bürstner)는 100년에 가까운 역사를 가진 RV제조사로, 뛰어난 평면설계와 넉넉한 공간 구성, 뛰어난 마감품질 등으로 유럽 시장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다. 국내 시장에는 2014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수입되기 시작했다. 이번에 살펴 볼 비스너의 카라반은 프리미오 라이프 430TS 모델이다. 비스너 프리미오 라이프 430TS는 보급형 제품군인 프리미오 라인업에서 소형급에 해당하는 모델로, 최대 4명이 사용할 수 있는 구조를 가졌다.

 

비스너 프리미오 라이프 430TS의 외관은 독일식 소형 카라반의 전형적인 모습을 하고 있다. 차체의 형상은 상당히 단순한 형태를 지니고 있다. 여기에는 비스너의 경량화설계와 기술력이 반영되어 있다. 차체 전면과 후면까지 시각적으로 하나로 이어져 있는 형상을 취하고 있다. 루프는 탄탄한 GRP 패널을 적용하여 우박 등에도 잘 견딜 수 있는 강성을 확보했다.

차체 전면에는 대형의 방패형 창이 설치되어 있다. 이 공간은 거실에 해당하는 공간으로, 실내에서의 개방감을 크게 높여준다. 창 하단에는 독일식 카라반에서 볼 수 있는 대형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수납공간 내에는 10리터 가스 탱크를 장착할 수 있는 공간과 함께, 차륜지, 발판 등, 외부에서 사용하게 되는 자잘한 장비들을 수납 가능하다. 전면 하단에는 AL-KO사의 안전커플러가 장착되어 있다. 

차체 측면에는 총 5개의 창이 마련된다. 이 중 3개는 주 출입문이 있는 차체 오른쪽에, 나머지 2개는 차체 좌측에 위치한다. 차량 전방측에 설치된 창은 거실을 위한 창으로, 최대 크기의 전면 창과 함께 거실 내의 개방감을 높여준다. 후방측에 위치한 창은 침실을 위한 창이다. 차체 우측면 중앙에 위치한 창은 주방 전용창이다. 차체 측면에 적용된 데칸은 단순한 디자인이지만 비스너를 상징하는 레드와 실버 컬러를 사용해 정체성을 또렷하게 보여준다. 하단에는 플라스틱제 사이드스커트와 휠아치를 적용했다.

후면에는 전면과 같은 방패형의 대형 창이 배치되어 있다. 이 창은 침실 창으로, 침실 공간의 개방감을 높여준다. 또한 후면의 테일램프는 자동차에 사용되는 것과 유사할 정도로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한 점이 눈에 띈다. 세로형 LED 램프를 적용한 후미등은 시인성도 우수하다. 하단에는 플라스틱 범퍼를 마련하고 있다.

실내는 비스너 프리미오 라이프 라인업에서 사용하는 따뜻한 색감의 패브릭과 벽지 등으로 꾸며져 있다. 전반적으로 밝고 따뜻한 색감의 소재를 대폭 활용하여 시각적으로 공간이 좁아보이지 않도록 했다. 내부 구조는 크게 거실과 주방/화장실, 침실로 나눠진다. 실내 총 길이는 4,200mm, 내부 높이는 1,980mm로, 성인이 내부에서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다.

거실은 성인 4명이 함께 앉을 수 있는 소파와 테이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파는 마주보는 형태로 배치되어 있으며, 대형의 테이블로 한 가족이 충분히 식사를 할 수 있다. 소파는 부드러운 질감의 패브릭으로 마감되어 있으며 착좌감도 우수한 편이다. 거실 상부에는 캐비닛형 수납함을 마련했다. 거실 바로 옆에는 트루마 가스 히터가 함께 붙어 있는 옷장이 마련되어 있다. 거실의 소파는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성인 2명까지 사용 가능한 침대로 변환할 수 있다.

주방은 3구 가스레인지와 싱크볼, 그리고 냉장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방의 상판은 상당히 큰 편이어서 내부에서 조리 등 작업을 할 때 편리하며, 하부에도 식기함을 비롯하여 수납공간을 최대한 큼직하게 마련하여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상부에도 충분한 크기의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냉장고 용량도 충분하여 적어도 1박 2일분의 식재료를 저장할 수 있다.

화장실은 고정식 변기와 세면대, 샤워기, 수납함 등이 설치되어 있다. 샤워부스는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지만 바닥을 욕조형으로 제작하고 샤워커튼을 구비하여 화장실 밖으로 물이 흐르지 않도록 했다. 내부 공간은 성인 1명이 사용하기에 충분한 수준을 확보했다.

주침실은 성인 2명이 사용하기 충분한 규격의 침대가 설치되어 있다. 하지만 침대의 높이는 상당히 높은 편이다. 그 대신, 하단에는 넉넉한 용량의 수납공간이 위치한다. 침실 상부는 넉넉한 용량의 수납장을 마련하여 크고 작은 물건을 수납 가능하다.

비스너 프리미오 라이프 430TS 모델은 소형의 크기에 4인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구성을 갖췄다. 가격대 또한 합리적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공차중량도 850kg에 불과해 승용 세단으로도 견인 가능한 가벼움을 자랑한다. 비스너의 프리미오 라이프 430TS 모델은 작고도 알찬 구성의 독일식 카라반을 원한다면 눈 여겨 볼만한 가치가 있는 모델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