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19 LA 오토쇼에서 신차 대거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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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2019 LA 오토쇼에서 신차 대거 공개
  • 모토야
  • 승인 2019.11.19 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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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BMW가 11월 22일부터 12월 1일까지 개최되는 2019 LA 오토쇼(LA Auto Show)에서 ‘운전의 즐거움, 스포티한 퍼포먼스에 대한 흥분과 레이싱에 대한 열정’을 주제로 다양한 모델들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모터쇼에서 BMW는 고성능 M 모델을 중심으로 럭셔리 클래스, X 패밀리 등 뛰어난 역동성과 민첩성, 정교함, 그리고 일상생활의 편의성까지 더한 다양한 신모델들을 공개한다.

이번 LA 오토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뉴 M8 그란 쿠페와 뉴 M8 컴페티션 그란 쿠페는 혁신적인 주행 및 제어 성능과 더불어 대담한 라인과 진보적인 럭셔리를 결합한 모델이다. 외관에서 먼저 눈 길을 사로잡는 부분은 역동적으로 뻗은 탄탄한 실루엣과 독특하게 디자인된 후미부, 그리고 M 차량만의 뛰어난 역동성을 위해 설계된 독보적인 존재감이다. 2도어 쿠페 모델과 비교해 200mm 더 긴 휠베이스는 2개의 풀사이즈 뒷좌석에 더욱 큰 공간감을 제공하며, 단거리 주행 시에는 뒷좌석 가운데 공간을 3번째 좌석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새로운 M 모델에 어울리는 최신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고회전식 4.4리터 V8 엔진을 장착한 뉴 M8 그란 쿠페의 최고출력은 600마력, 뉴 M8 컴페티션 그란 쿠페는 625마력의 최고출력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M xDrive 사륜구동 시스템과 뒷 차축의 액티브 M 디퍼렌셜(Active M Differential)의 제어를 통해 침착하고 절도있게 엔진의 동력을 노면에 전달한다. 또한 안정성 제어 시스템을 비활성화하면 후륜 주행이 가능하다.

BMW 뉴 2시리즈 그란 쿠페는 4도어 쿠페 콘셉트를 프리미엄 컴팩트카 부분에 최초로 도입하며 아름다움과 개성에 대한 기준을 새롭게 제시한다. 역동적으로 뻗은 실루엣과 시선을 사로잡는 숄더 라인, 그리고 프레임이 없는 측면 윈도우를 통해 우아하고 스포티한 외관을 보여주며, 동시에 뒷좌석 승객을 위한 넉넉한 공간과 430리터의 적재 공간까지 제공한다. BMW 뉴 2시리즈 그란 쿠페는 1시리즈에 적용된 첨단 전륜구동 구조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특히, BMW i모델과 뉴 1시리즈의 ARB(Actuator contiguous wheel slip limitation) 기술을 적용해 휠 슬립을 더욱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어해준다. 최고출력 306마력의 최상위 모델인 뉴 M235i xDrive에는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과 앞차축의 기계적 LSD(Limited Slip Differential) 기술이 적용되어 차량이 가진 스포티함을 더욱 향상시켜 준다. 뉴 2시리즈 그란 쿠페는 2020년 3월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

BMW 뉴 M2 CS는 강력하고 독특한 존재감으로 레이싱카의 진면목을 보여주며, 도로와 레이스 트랙 모두에서 활용 가능한 최고급 소형 스포츠카 모델이다. 뉴 M2 CS 모델은 레이싱 트랙에 중점을 둔 M3 CS와 M4 CS의 성공적인 제작 방식을 프리미엄 컴팩트카 부분에 최초로 접목시킨 모델이다. 이를 통해 주행 성능과 민첩성 및 정교함에서 동급 차량 중 새로운 기준을 세우며 다른 대형 모델들의 발자취를 따라가고 있으며, 동시에 M 모터스포츠의 새로운 엔트리 모델로 자리잡을 계획이다. 이외에도 아마추어 레이싱과 클럽스포츠(Clubsport) 분야를 위해 새롭게 설계된 뉴 M2 CS 레이싱(BMW M2 CS Racing) 모델도 2020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이번 LA 오토쇼에서는  뉴 X5 M과 뉴 X5 M 컴페티션, 뉴 X6 M과 뉴 X6 M 컴페티션 모델들이 최초로 공개된다. 특히 M 특유의 성능을 바탕으로 최고의 민첩성과 역동성, 그리고 정교함을 갖춘 주행 특성이 추가됐으며, X 시리즈가 가진 대담한 디자인과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BMW는 이륜 부문에서 새로운 컨셉트 바이크, 모토라드 콘셉트 R18을 선보인다. 모토라드 콘셉트 R18은 전통적인 모터사이클 디자인에 현대적인 맞춤형 디자인을 결합시켜 전통적인 BMW 모토라드의 본질을 현 시대에서 보여주는 모델이다. 이러한 시도는 모토라드 브랜드의 본질로의 귀환임과 동시에 현대적인 반전을 주는 것이다. BMW 모토라드의 마커스 슈람(Markus Schramm) 사장은 “이 꿈의 모터사이클과 함께 우리는 대형 크루저 부문에 감성적이면서도 진심을 담은 BMW 모토라드의 비전을 제시한다”라고 하며, “생산형 모델은 2020년 후반에 출시될 예정이며 모델명은 BMW R 18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BMW는 이번 LA 오토쇼를 통해 운전자의 주행 지원과 차량 조작, 연결성과 더불어 현대적인 디자인 언어, 압도적인 역동성과 최첨단 기술들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다시한번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BMW 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넘버원>넥스트(NUMBER ONE>NEXT)’ 전략의 일환으로 미래 이동성의 핵심 분야인 D+ACES(Design, Automated Driving, Connectivity, Electrification and Services/디자인, 자율주행, 연결성, 전기화와 서비스)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들을 이번 모터쇼 신모델들을 통해 보여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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